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이천시, 제3회 도란도란 이천 토크콘서트 다음달 13일 개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다음달 13일 오후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천시 행복 찾기’라는 주제로 100명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제3회 도란도란 이천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행복에 대한 목소리를 들어보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행복한 삶을 저해하는 요인에 대한 논의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토론회 참여는 관내 소재의 직장인, 주부, 학생 등 이천시민으로서 ‘이천시 행복찾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다음달 6일까지 이천시청 시민소통팀(031-645-3002~5), 이천시민소통폰(010-9148-1990), 구글 사전설문(https://forms.gle/4BZUvTp4XX2dNFt1A)을 통하여 신청 할 수 있다.
한편, 접수기간 동안 구글앱을 통해 ‘내가 생각하는 이천시 행복 조건’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조사결과는 토론회 당일 공개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도란도란 이천토크콘서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나누고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민참여 공론의 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