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열린도서관으로 탈바꿈한 이천시립도서관 윤만형
  • 기사등록 2020-01-23 13:09:54
기사수정



이천시는 시립도서관이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 SOC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억6천8백만 원과 시비 2억5천2백만 원 등 총 4억2천만 원을 투입해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바꾸는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책마당’으로 변신한 1층은 3m 높이 서가와 자연채광이 어우러진 열린 공간으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책과 신문, 간행물 등을 열람할 수 있으며 또한 만남과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편리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여 도서관을 자주 찾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지하1층은 기존의 시청각실과 소회의실이었던 단순한 공간을 4개의 문화교실로 나누어 강의와 소모임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동기를 부여할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독서토론 및 소모임으로 채워질 전망이다.

3층 휴게실은 깔끔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새 단장하여, 식사와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는 도서관 환경을 조성하고 시립도서관이 복합문화공간과 더불어 지역 문화 교육기관으로서 도서관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