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찰스 브라운 미 태평양공군사령관[미 공군 제공]미국 찰스 브라운 태평양공군사령관이 17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북한이 설정한 '연말시한'을 앞두고 도발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북한이 지난 5월 이후 단거리 탄도미사일만 연이어 발사했지만 장거리 미사일은 쏘지 않았다" 며 "내가 보기엔 장거리 탄도미사일이 선물이 될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브라운 사령관은 "북한이 미사일 시험을 서해발사장과 같은 특정 장소에서 할지, 이동식발사대(TEL)를 이용할지에 대해선 "예단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미 정부는 스티븐 비건 대북정책특별대표를 통해 북한 측에 대화를 제의했으나 아직 응답이 없는 상황이다.
브라운 사령관은 "우리 임무는 외교적 노력을 지원하는 데 있다"면서 "그러나 외교적 노력이 실패했을 때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