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들이 월드컵에 나가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한국 U-16 여자대표팀의 인창수 감독과 선수들이 2020 FIFA U-17 여자월드컵 참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15일 태국 촌무리에서 개막하는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 참가를 위해 파주 NFC에서 막판 담금질에 한창인 인창수호는 5일 오전 포토데이를 진행하며 다시금 각오를 다졌다.
이번 U-16 여자챔피언십에서는 상위 두 팀만이 U-17 여자월드컵 출전권을 얻는다.
인창수 감독은 “분명 쉬운 여정은 아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가진 나름대로의 무기가 있다. 작년에 이미 U-17 여자월드컵을 경험한 세 명(곽로영, 김민지, 김예은)이 있다. 누구보다 월드컵 참가의 소중함을 아는 이들이다. 이 선수들이 중심이 돼서 다시 월드컵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이 U-17 여자월드컵을 경험한 적은 그리 많지 않다. 먼저 북한, 일본, 중국 등 여자축구 강호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하기 때문이다. 2010년에는 U-17 여자월드컵 우승이라는 기적 같은 쾌거를 이루기도 했지만, 이후에는 3회 연속 참가하지 못했다. 2년 전 허정재 감독이 이끈 U-16 여자대표팀이 U-16 여자챔피언십 준우승을 차지하며 8년 만에 U-17 여자월드컵 진출권을 따냈고, 지난해 우루과이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조별리그 탈락했다.
인창수 감독은 “물론 쉬운 경기는 없다. 물러서기보다 강하게 미드필드에서 밀고나가는 플레이를 준비하고 있다. 동시에 수비밸런스와 간격을 유지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1차 훈련과 비교해 많이 좋아졌다. 첫 경기인 중국전에 앞서 완전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