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보초등학교, 가르치는 기쁨 행복한 수업 - 2015학년도 컨설팅 장학 및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실시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4-23 09:58:00
기사수정

 

▲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김흥식


보령 청보초등학교(교장 이혁수)는 지난 22일 컨설팅 장학과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컨설팅 장학은 초등 장학사, 유치원 장학사, 광명초등학교 천영자 교감이 컨설턴트가 되어 진행됐다.

 

2교시에는 유치원에서 내가 아기였을 때로 활동주제를 정해 자신의 출생과 성장, 부모님의 고마움 알기, 떡판 위에 다양한 얼굴 꾸미기 등의 활동을 하며 수업을 진행했고, 학습도움반에서는 자석에 붙는 물건과 붙지 않는 물건을 나누어 보는 수업을 진행했다.

 

3교시 영어수업은 날짜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기대를 나타내는 문장을 읽고 이해하기를 학습주제로 ‘When is the school picnic?’, ‘It’s on May 11th.’, ‘I can’t wait.’ 등의 문장을 읽고 이해하는 연습을 했다.

 

4교시에는 1~6학년 교실에서 학부모를 초청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생활하는 모습과 공부하는 모습을 살펴봄으로써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히고 학교 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사들은 차분하면서 명료한 발문과 맞장구쳐주는 응답으로 학생들에게 편안함을 안겨주었고, 효과적인 수업 진행을 위한 발문, 효과적인 자료 및 활용 방법, 주제에 맞는 적절한 수업모형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같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 수업 컨설팅 및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이 형식적으로 끝나지 않고 교사와 학생이 만족하는 바람직한 수업을 진행하고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