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계숙,출판기념회 500 명 운집 ‘성황’···"동두천 경영할 준비 끝났다"
[동두천=서민철 기자]"정치는 사람의 삶을 따뜻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저 정계숙은 권한을 누리는 시장이 아니라, 책임을 다하는 '전문경영인(CEO)'으로서 시민 여러분께 성과를 배당해 드리겠습니다." 6월 지방선거에서 동두천시장직에 도전하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사회복지학 박사)이 지난 7일 오후 동두천 벨리체 웨딩홀...

[동두천=서민철 기자]"정치는 사람의 삶을 따뜻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저 정계숙은 권한을 누리는 시장이 아니라, 책임을 다하는 '전문경영인(CEO)'으로서 시민 여러분께 성과를 배당해 드리겠습니다."
6월 지방선거에서 동두천시장직에 도전하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사회복지학 박사)이 지난 7일 오후 동두천 벨리체 웨딩홀에서 저서 <동두천 해결사> 출판기념회를 열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재삼 전 교육위원장,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조승환 환경운동가(맨발의 사나이) 등 정·관계 및 학계 인사와 시민 500여 명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김병주·이언주·전현희 국회의원, 유은혜 전 교육부장관, 가수 태진아·윤향기·소명·이동준·우연이, 개그맨 숭구리당당 김정렬 등 각계 유력 인사들이 영상 축사를 보내오며 정 전 의원의 탄탄한 인맥과 정치적 입지를 과시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8년 의정활동은 동두천의 멈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기 위한 치열한 사투였다"고 회고했다.
그는 저서 <동두천 해결사>를 소개하며 "LH로부터 52억 원을 환수하고, 복합화력발전소 상생지원금 140억 원을 받아낸 과정은 단순한 자랑이 아니다"라며 "이것은 앞으로 동두천이 나아가야 할 '경영 행정'의 증거이자 예고편"이라고 강조했다.
총 264페이지 분량의 이 책에는 ▲골목에서 배운 행정의 언어 ▲기록이 증명하는 해결사 ▲실용의 결단 등 5개 챕터에 걸쳐, 현장 중심의 민생 해결 과정과 동두천의 미래 비전이 상세히 기술되어 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단상에서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CEO 시장론’을 다시 한번 역설했다. 그는 "시민은 주주(株主), 시장은 전문경영인"이라며 "기업이 이익을 내 주주에게 배당하듯, 시장은 시정을 성공시켜 시민에게 '행복'과 '삶의 질'을 돌려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으로 ▲360만 평 짐볼스 훈련장 매입 및 관광자원화 ▲시청사 원도심(보건소 앞) 이전 ▲동두천 도시공사 설립 등 책에 담긴 12대 핵심 공약을 제시하며 청중의 박수를 받았다.
그는 "잠든 유휴부지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이 돌아오는 일자리 통로를 열겠다"며 "동두천 발전의 굳게 닫힌 대문을 열 마지막 열쇠는 결국 '사람'이며, 그 열쇠가 되어 시민의 삶을 바꾸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단순한 책 소개를 넘어, '동두천 최초의 여성 시장'을 향한 정 전 의원의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참석한 한 시민은 "평소 '저승사자'로 불릴 만큼 깐깐하게 의정활동을 해온 정 전 의원의이면에, 동두천에 대한 이렇게 뜨거운 애정이 있었는지 책을 통해 알게 됐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해결사'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 정계숙 전 의원. 그의 'CEO 리더십'이 다가올 6.3 지방선거에서 동두천의 표심을 어떻게 흔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계숙,출판기념회 500 명 운집 ‘성황’···"동두천 경영할 준비 끝났다"
[동두천=서민철 기자]"정치는 사람의 삶을 따뜻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저 정계숙은 권한을 누리는 시장이 아니라, 책임을 다하는 '전문경영인(CEO)'으로서 시민 여러분께 성과를 배당해 드리겠습니다." 6월 지방선거에서 동두천시장직에 도전하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사회복지학 박사)이 지난 7일 오후 동두천 벨리체 웨딩홀...
달려라! 청년, 울산 남구 청년 창업가육성교육’ 성황리 종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 의식 함양과 실질적인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2026 청년 창업가육성교육 1탄’이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남구 청년 창업가육성교육’은 예비·초기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5일까지...
강남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중 주요 공사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6일부터 10일까지 겨울방학 기간 중 강남 지역 내 주요 교육시설 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방학 중 집중되는 시설 공사의 공정이 개학 전까지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현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구례 섬진강 케이블카 설치사업 기공식…랜드마크 구축 본격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는 전남 관광의 패러다임을 바꿀 ‘구례 오산권역 섬진강 케이블카 설치사업’이 7일 섬진강 케이블카 하류정류장 부지에서 열린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 추진된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개호 국회의원, 김순호 구례군수, 유관기관 관계자와 군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안산시, 제3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민·관 협치의 새 장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제3기 안산시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주민 참여 중심의 새로운 자치 여정의 시작을 공식화했다고 6일 밝혔다.이날 발대식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 및 위촉장 수여, 주민자치 위원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이...
정읍시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일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신임 위원장으로 백정아 위원을 선출하며 올해 지역 맞춤형 복지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협의체 위원장 선출 ,2025년 특화사업 추진 결과 보고 ,2026년 사업 운영 방향' 및 세부 사...
담양군,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 위문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와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온정 넘치는 명절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군은 오는 10일까지 노인요양시설, 노숙인 시설, 장애인 시설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총 22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명절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