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일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신임 위원장으로 백정아 위원을 선출하며 올해 지역 맞춤형 복지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협의체 위원장 선출 ,2025년 특화사업 추진 결과 보고 ,2026년 사업 운영 방향' 및 세부 사업 논...

이완섭 서산시장이 지난 31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신간 『오늘을 넘어야 내일이 있다』와 『하루의 기록, 도시의 시간』 출간을 기념하는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시민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600석 규모의 대강당은 행사 시작 전 일찌감치 만석이 됐으며, 자리를 잡지 못한 시민들은 로비와 복도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행사를 지켜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출간된 오늘을 넘어야 내일이 있다 는 이 시장의 재임 기간 중 주요 정책 결정의 순간과 그 이면의 고뇌를 담은 에세이다. 산폐장, 소각장, 초록광장 등 지역 내 갈등과 난제를 풀어가는 과정에서의 선택과 책임감을 담담하게 서술하며, 행정가로서의 진솔한 면모를 드러냈다.
함께 선보인 하루의 기록, 도시의 시간은 2011년부터 13년간 이 시장이 직접 운영해 온 SNS 기록을 엮은 책이다. 현장의 생생한 사진과 짧은 글을 통해 서산의 변화상을 기록했으며, 시민들과 격식 없이 소통해 온 발자취가 고스란히 담겼다.
북콘서트에서 이 시장은 시정 운영 과정에서의 소회를 밝히며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지역의 난제들을 언급하는 대목에서는 감정이 북받친 듯 잠시 말을 잇지 못해 장내를 숙연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 시장은 “시정에 반대했던 분들의 목소리조차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여겼고, 그 과정이 결국 더 나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당시에는 아팠지만, 역경이 클수록 성취도 컸다. 그런 시련이 있었기에 오늘의 서산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성일종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들도 축전을 통해 출간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 시장은 행사를 마무리하며 “기록은 곧 도시의 자산”이라며 “시민과 함께 써 내려간 이 시간들을 동력 삼아 서산의 내일을 차분하면서도 내실 있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사는 중간에 하모니카와 색스폰 연주로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며 행사를 즐겁게 이끌었고 참석한 시민들과의 대화로 많은 박수 받었다 저자 인사말과 도서 소개에 이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도서 구매 및 간단한 소통의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정읍시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일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신임 위원장으로 백정아 위원을 선출하며 올해 지역 맞춤형 복지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협의체 위원장 선출 ,2025년 특화사업 추진 결과 보고 ,2026년 사업 운영 방향' 및 세부 사...
담양군,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 위문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와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온정 넘치는 명절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군은 오는 10일까지 노인요양시설, 노숙인 시설, 장애인 시설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총 22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명절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
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집행부 주요업무 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가 지난 3일부터 부서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며, 다양한 질의를 통해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오명제 위원장은 메이플랜드 편의시설 조성과 관련해 특색 있는 메뉴를 활용한 상가존 운영과 주차장 확충을 통해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당부...
울주군, 고액체납 합동 징수전담반 편성… 책임징수제 추진
울산 울주군이 지방세 3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를 대상으로 고액체납 합동 징수전담반을 편성해 책임징수제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월 1일 기준 울주군 내 3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는 864명이다. 체납액은 152억원으로 이월체납액 216억원 대비 70%를 차지한다. 울주군은 세무2과 내 체납기동 및 체납정리팀 직원 합동 징수전담반을 2개..
울주군, 온라인 군정홍보단 ‘리포터즈’ 2기 출범
울산 울주군이 6일 군청 문수홀에서 온라인 군정홍보단 ‘리포터즈(Reporters)’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이순걸 군수와 리포터즈 단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울주군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리포터즈’는 ‘리포터(Reporter)’와 ‘서포터(Supporter)’..
용산구지회, 설 맞이 나눔행사 성료... "회원 화합과 온정 나눔의 장"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지회장 김상근)는 2월 6일용산구장애인커뮤니티센터 지하 강당에서 '2026 설날 맞이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회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김상근 지회장의 인사말과 박희영 용산구청장의 축사가 이어지며 설 명절을 앞둔 따뜻한 덕담과 격려의 메시지가 전해졌다.김 지..
광주시, 백운∼매곡 BRT 2028년말 개통 예정 중앙차로 운행…대중교통 중심 교통체계 전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승용차 중심에서 대중교통 중심으로 교통체계 대전환을 위한 혁신 대안으로 ‘백운~매곡 BRT 개발계획’을 내놨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광주권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개발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 용역 결과와 향후 일정 등을 공유했다.최종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