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현지 시각 어제 오전 1시쯤 규모 6.3의 지진이 아프가니스탄 북부 발크주를 강타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진앙지는 주도 마자르-이 샤리프 남동쪽 37㎞ 지역이며, 지진의 발생 깊이는 28km 다.
아프간 정부는 이 지진으로 최소 20명이 숨지고, 500여 명이 다쳤다고 발겼다.
다만 이 같은 수치는 초기 조사 결과라고 언급했다.
보건당국은 구조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해 구조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진앙지 인근의 한 산악 마을은 주택 800채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통신 사정이 나쁜 지역의 정확한 사상자 수가 아직 파악되지 않은 만큼,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방부는 북부 주요 산악 고속도로가 산사태로 한때 통제됐고, 부상자 중 일부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새만금 RE100산단 기반 ‘재생에너지자립도시법’ 대표발의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은 새만금을 중심으로 한 전북 서남권의 재생에너지 잠재력을 활용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전력을 지역 산업과 생활에 직접 연계하기 위한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새만금 RE100산단법’)」을 7일 대...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시범사업 성공적 마무리
올해 시범 운영돼 1817개 농가에 5068건의 인력을 중개하며 농가 만족도를 높인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정읍시는 지난 6일 약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필리핀 근로자 38명을 위한 환송식을 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농업근로자 공공기숙사에서 열린 환송식에는 이학수 정읍시...
정읍시,2026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실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고자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부산물의 자원화·재활용을 촉진하고, 토양에 유기물을 공급해 토양환경을 보전하며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
전주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제3회 심포지엄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가 7일 전국 최초 개원 이후 제3회 심포지엄을 열고 장애 여성의 출산 지원 및 정신건강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예수병원 장애친화 의료지원센터 홍상기 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홍 센터장은 장애 여성의 안전하고 존중받는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의료...
안산시, 장상공공주택지구 착공식… 3기 신도시 사업 본격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상록구 장상동 242번지 일원에서 3기 신도시 ‘안산장상공공주택지구 착공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현 국회의원, 박우성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추진단 과장, 이상욱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사장, 강성혁 .
안산시, 2025 로보월드 참여해 투자 설명회 개최… 기업 유치 박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로보월드’에서 ‘2025 경기경제자유구역 안산사이언스밸리(ASV)지구 안산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IR에는 국내외 로봇·스마트 제조 기업과 투자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안산시는 ▲첨단기업 투자환경 ▲산학연 협력 기..
안산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9%… 이달 말까지 사용해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1일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차 소비쿠폰 최종 지급률은 97.9%로 집계됐다.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안산시민 58만 9,151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2일부터 접수에 들어갔으며, 총 57만 6,59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