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계절 근로자 환송식
올해 시범 운영돼 1817개 농가에 5068건의 인력을 중개하며 농가 만족도를 높인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정읍시는 지난 6일 약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필리핀 근로자 38명을 위한 환송식을 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농업근로자 공공기숙사에서 열린 환송식에는 이학수 정읍시장, 샘골농협 허수종 조합장, 농협중앙회정읍시지부 김순기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농가의 일손을 도왔던 계절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정읍에 머문 기간을 추억할 수 있는 포토북 등 기념품을 전달하며 석별의 정을 나눴다.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은 샘골농협이 계절근로자를 직접 고용해 농가가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만큼의 인력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올해 시범 운영을 통해 약 6개월간 1817농가에 5068건의 인력을 중개하며 소규모 농가나 특정 시기에 인력이 집중적으로 필요했던 농가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시는 오는 12월 2026년도 공공형 계절근로사업에 참여할 우수한 계절근로자 선발을 위해 MOU 협약 지자체인 필리핀 마갈레스시와 나익시를 직접 방문해 현지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한 해 동안 무더운 날씨와 낯선 환경 속에서도 언제나 밝은 모습으로 농작업에 임해준 근로자들 덕분에 농촌에 큰 힘이 됐다"며 "계절근로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고국으로 돌아가더라도 정읍에서의 소중한 경험이 좋은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림청, 녹색민주주의 가치 확산 세미나 개최
산림청, 녹색민주주의 가치 확산 세미나 개최- 국민주권시대와 기후재난에 따른 3-30-300규칙 국내적용방안 논의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롯데타워에서 도시숲 정책 전문가들의 협의체인 333협의체 구성원 오충현 동국대학교 교수, 고동욱 국민대학교 교수, 엄정희 경북대학교 교수, 김군보 서울대학교 식물병원 책임연구원과 관련 기관&mi...
산림청, 청렴하고 반듯한 조직 만들기 앞장
산림청, 청렴하고 반듯한 조직 만들기 앞장- 조직 문화 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 공모전 및 경진대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조직 문화 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2025년 청렴 콘텐츠공모전·우수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경진대회는 청렴문화에 대한 직원의 관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 평생학습 첫걸음 내딛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 평생학습 첫걸음 내딛다-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산림복지 평생학습 제공 시작 지난 6일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에서 대전시민 2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숲,한의학 그리고 건강(대전대학교 한의학과 오재근 교수)’의 강의 사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산림청, 튀르키예에 ‘K-산불대응 시스템’ 전수
산림청, 튀르키예에 ‘K-산불대응 시스템’ 전수- 기후재난 시대, 예방부터 진화·대응까지 국제 산불협력 강화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정부대전청사 중앙산림재난상황실에서 튀르키예 대표단과 우리나라의 첨단 산불 대응 정책과 관리방안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튀르키예는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철 폭염과...
산림청,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산불협력 강화
산림청,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산불협력 강화- 제31차 유엔식량농업기구 아태지역 산림위원회 참석-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태국 치앙마이에서 개최되는 제31차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아시아-태평양지역 산림위원회(APFC-31)에 참석해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의 산불협력 강화를 요청했다고 6일 밝혔다. 2일차인 5일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