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사 전경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고자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부산물의 자원화·재활용을 촉진하고, 토양에 유기물을 공급해 토양환경을 보전하며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했거나 등록 예정인 농업인으로, 이 자격은 유기질비료가 실제 공급되는 시기까지 유효하게 유지돼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2월9일이며 신청은 본인의 농지가 있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만약 여러 시·군에 농지가 분산돼 있다면, 각각의 농지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개별로 신청해야 한다.
지원 비료는 유기질비료와 부숙유기질비료(퇴비) 두 종류다. 유기질비료는 20kg 포대당 1600원을,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라 포대당 1300원에서 1600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시는 관내 생산업체의 비료를 신청하는 농가에 포대당 300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급해 농가의 실질적인 혜택을 늘렸다.
신청한 유기질비료는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으로 농업인의 많은 관심 바란다”며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정보를 현행화하고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림청, 녹색민주주의 가치 확산 세미나 개최
산림청, 녹색민주주의 가치 확산 세미나 개최- 국민주권시대와 기후재난에 따른 3-30-300규칙 국내적용방안 논의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롯데타워에서 도시숲 정책 전문가들의 협의체인 333협의체 구성원 오충현 동국대학교 교수, 고동욱 국민대학교 교수, 엄정희 경북대학교 교수, 김군보 서울대학교 식물병원 책임연구원과 관련 기관&mi...
산림청, 청렴하고 반듯한 조직 만들기 앞장
산림청, 청렴하고 반듯한 조직 만들기 앞장- 조직 문화 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 공모전 및 경진대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조직 문화 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2025년 청렴 콘텐츠공모전·우수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경진대회는 청렴문화에 대한 직원의 관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 평생학습 첫걸음 내딛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 평생학습 첫걸음 내딛다-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산림복지 평생학습 제공 시작 지난 6일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에서 대전시민 2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숲,한의학 그리고 건강(대전대학교 한의학과 오재근 교수)’의 강의 사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산림청, 튀르키예에 ‘K-산불대응 시스템’ 전수
산림청, 튀르키예에 ‘K-산불대응 시스템’ 전수- 기후재난 시대, 예방부터 진화·대응까지 국제 산불협력 강화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정부대전청사 중앙산림재난상황실에서 튀르키예 대표단과 우리나라의 첨단 산불 대응 정책과 관리방안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튀르키예는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철 폭염과...
산림청,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산불협력 강화
산림청,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산불협력 강화- 제31차 유엔식량농업기구 아태지역 산림위원회 참석-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태국 치앙마이에서 개최되는 제31차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아시아-태평양지역 산림위원회(APFC-31)에 참석해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의 산불협력 강화를 요청했다고 6일 밝혔다. 2일차인 5일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