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와 함께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차나무분재대전’ 및 ‘2025 전라남도 우수분재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성차나무분재협회(회장 임봉현)와 한국남도분재협회(회장 김용묵)가 각각 주관해 전국의 분재 작가들과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교류의 장으로 펼쳐졌다.

특히 역사와 자연,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문화융합형 행사로 주목받으며, 열선루공원을 가득 메운 분재와 차꽃의 향연은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제3회 대한민국 차나무분재대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나무 분재 작품 70여 점이 전시돼, 차꽃이 만개한 시기와 맞물려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2025 전라남도 우수분재대전’에서는 송백류와 잡목류 등 다양한 분재작품 60여 점이 출품돼 열선루공원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며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대전에서 ‘대한민국 차나무분재대전’ 대상은 보성군 벌교읍의 박용길 씨가, ‘전라남도 우수분재대전’ 대상은 장흥군 관산읍의 김정남 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와 분재대전이 함께 열리며, 차문화 중심 도시로서 보성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분재대전을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녹차수도 보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대표 문화관광 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의회,내장산 사계절 관광거점화 방안 윤곽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정읍시 내장권 관광 발전 연구회"가 지난 28일 내장산 일대의 사계절 관광거점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읍시 내장권 관광 발전 연구회는 이상길 대표의원을 비롯해 송기순, 오명제, 김석환 의원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부터 내장권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진도, 무형문화의 향연으로 물들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가 어우러지는 ‘2025 진도국제무형문화축전’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전은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진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축전의 주무대는 향토문화회관 야외광장 특설무대...
남도 수묵, 세계를 물들이다
[뉴스21 통신=박철희 ]두 달간 전남의 하늘과 바다를 수묵으로 채운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지난 10월 3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비엔날레는 관람객과 예술계의 뜨거운 호응 속에 전통 수묵의 세계화를 견인하며 전남 문화예술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문명의 이웃들 Somewhere Over...
엔비디아, GPU 26만개... 왜 한국에 먼저 풀었나
)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엔비디아가 한국 정부와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자동차, 네이버 4개 기업에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한다. 세계적 AI 투자 열풍 속에 품귀 현상을 빚는 GPU를 한국에 최우선으로 배정하는 '빅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