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신보 발매를 앞두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23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 상은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과 종사자에게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제도다.
르세라핌은 소속사 쏘스뮤직을 통해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저희 음악과 무대를 사랑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내일 발매되는 싱글 1집이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응원처럼 느껴진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무대로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르세라핌은 올해 첫 월드투어 ‘이지 크레이지 핫’(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4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아시아, 북미 등 18개 도시에서 27회 공연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과 만났다. 특히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NBC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에 출연했고, 아마존 뮤직과 협업한 오프라인 팝업을 개최하는 등 세계 무대에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르세라핌은 오는 24일 오후 1시 싱글 1집 ‘SPAGHETTI’를 발매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와 수록곡 ‘Pearlies (My oyster is the world)’ 두 곡이 포함됐다. 타이틀곡은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지난 22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유쾌한 안무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르세라핌은 11월 18~19일 도쿄돔 앙코르 콘서트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신보를 통해 다시 한번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정읍시의회'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최종 보고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가 22일 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발굴 및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는 이도형 대표의원과 김승범, 한선미 의원이 함께 지역 내 근현대문화유산의 현황을 조사하고, 그 역...
삼국유사테마파크, '2025 군위 바베큐 축제(고기좋다 군위)' 개최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2025 군위 바베큐 축제」를 개최한다. ‘고기좋다 군위’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군위의 대표 축산물인 한우·한돈을 중심으로 바베큐와 다양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다. 메인프로그램인‘군위고기존’에서는 방...
대송고와 현대고 선수들, 전국체전에서 메달 획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대송고등학교(교장 박수영)와 현대고등학교(교장 김태형) 학생 선수들이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 사진제공=울산교육청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7~23일 부산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