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대한축구협회2019 FIFA U-20 월드컵을 통해 국민들에게 감동을 안겨준 한국 U-20 남자대표팀이 서울광장에서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팀은 17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른 새벽부터 입국장에 모인 300여 명의 환호 속에 금의환향한 U-20 대표팀은 바로 서울광장으로 이동해 낮 12시부터 열린 환영행사에 참가했다.
환영행사에는 U-20 대표팀을 응원한 축구팬들과 KFA 정몽규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축구 원로, 선수 가족 등 많은 인원이 자리를 메웠다. 행사가 점심시간에 열린 덕분에 인근 직장인들까지 행사장을 찾았다. 주최측 추산 약 5,000여 명이 U-20 대표팀을 뜨겁게 맞이했다.
U-20 대표팀은 이번 월드컵에서 한국남자축구 사상 최초로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오르는 성과를 내며 온 국민을 열광케 했다.
4강전은 1983년 멕시코 세계청소년대회 이후 36년 만이었다. 36년 만에 다시 4강 신화를 쓴 것도 대단한 성과인데, 이들은 그 이상을 바라봤다.비록 목표였던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 U-20 대표팀의 거침없는 질주, 그리고 그 과정에서 ‘원팀(ONE TEAM)'으로 뭉쳐 도전했던 모든 과정을 지켜본 국민들은 이들에게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행사는 약 1시간 정도 진행됐다. 본 행사에 30분 앞서 진행된 사전행사에는 이정표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팬들과 함께 U-20 대표팀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이 펼쳐졌다.
이어 밴드 락킷컬과 트랜스픽션이 축하공연을 가졌다. 낮 12시부터는 박소현, 김대호, 장예원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본 행사가 진행됐다. 진행자의 소개 멘트와 함께 U-20 대표팀 선수들이 한 명씩 무대로 올라 팬들에게 인사했고, 지켜보는 팬들은 환호했다.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