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사진제공 = TV CHOSUN ‘아내의 맛’ 캡처]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이만기-한숙희 부부, 양미라-정신욱 부부, 홍현희-제이쓴 부부, 조안-김건우 부부가 봄날의 추억을 쌓으며 더욱 깊은 사랑의 맛을 음미했다.
지난 7일 밤 10시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 46회분은 시청률 3.9%(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이만기-한숙희 부부의 티격태격 제사준비, 양미라-정신욱 부부의 태국 전통의상 가족사진, 홍현희-제이쓴 부부의 건강 찾아 떠난 지리산 자연체험, 조안-김건우 부부의 눈물의 놀이공원 방문기가 ‘아내의 맛’ 스케치북에 그려졌다. 네 부부는 웃었다, 울었다 일상을 공유하며 더욱 단단하게 사랑을 다졌다.
이만기-한숙희 부부는 경남 의령의 시가로 제사를 지내러 가는 순간에도, 여전히 티격태격하는 하루를 선사했다. 이만기는 제사상에 올릴 문어 구입부터 손질까지 끊임없는 잔소리로 아내 한숙희의 속을 긁었던 터. 한숙희와 10만원이 넘는 큰 문어를 ‘사네 마네’ 입씨름을 벌이는데 이어, 계속되는 지적질로 ‘수키여사’의 화를 부채질했다. 더욱이 속 타는 아내를 뒤로하고 큰 아들 민준을 자신의 씨름 천하장사 시절 역사가 담긴, ‘이만기 박물관’으로 데려간 이만기는 아들 앞에서 은근한 자부심을 드러내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했다.
양미라-정신욱 부부는 따로 또 같이 아침을 맞았다. 양미라는 동생 양은지와 현지 맛집을 찾아 맛있는 쌀국수를 먹으며 기운 나는 하루를 시작했고, 반면 남편 정신욱은 오랜만의 늦잠으로 여유를 맛보려던 찰나, 이호와 ‘따발총’ 3자매의 기습 방문으로 진땀나는 아침을 맞았다. 이어 양미라-정신욱 부부는 결혼 10주년을 맞은 이호-양은지 가족과 태국 전통의상을 차려입고 가족사진을 찍으러 나섰다. 골드톤의 휘황찬란한 왕족의상을 입고 나온 양미라와 양은지 자매는 누가 봐도 현지인 같은 모습으로 주위를 놀라게 했고, 아침부터 조카들을 보느라 기운을 뺏긴 정신욱은 마치 알라딘 같은 평범한 모습으로 극과 극 재미를 선사했다.
홍현희-제이쓴 부부는 ‘아맛’의 분위기 메이커답게 ‘생고생 야생식 투어’로 맹활약했다. 적신호가 켜진 건강 회복을 위해 지리산에서 생활하는 자연인을 찾아 나섰던 것. 무엇보다 자연인 체험을 하러 지리산 깊은 산골로 들어가는 모습이 희쓴 부부가 단식원에 입소했던 때의 풍경을 연상시키면서, 보는 이들의 웃음을 돋웠다. 특히 홍현희-제이쓴 부부는 지리산 곳곳에 뿌리내린 찔레, 씀바귀, 두릅, 취나물 등을 채취해 만든 자연산 나물로 차린 진정한 내추럴 밥상에 큰 감동을 내비쳤다. 그러나 달고 쓴 맛이 어우러진 ‘단쓴단쓴’ 산나물 볶음밥과 두릅전을 뚝딱 비운 홍현희는 “그래도 뭔가 허하다”며 고기 맛을 그리워하는 반전 웃음을 안겼다.
조안-김건우 부부는 ‘올빼미 부부’답게 해가 지자 도심의 놀이공원을 찾았고, 아파트 25층 높이의 자이로드롭에 도전했다. 기구에 앉은 조안은 무서움에 눈물을 터트렸지만, 남편 김건우의 다독임에 금세 눈물을 그치는 모습으로 천생연분 애정지수를 증명했다. 결국 조안-김건우 부부는 폐장시간이 가까워진 놀이동산에서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사랑이 넘치는 키스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어 주위의 시선을 모았다. 이후 조안-김건우 부부는 ‘패알못’(패션을 알지도 못하는 사람) 탈출을 위해 새벽까지 영업을 이어가는 홍대거리로 쇼핑을 떠났다. 하지만 김건우가 매장 직원의 스타일링도 속수무책으로 만드는 묘한 패션 소화력을 발휘, 조안과 시청자들을 배꼽 잡게 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이래서 부부는 닮는다고 하는구나” “이만기 박물관 구경가고 싶네” “양미라 부부의 현지 맛집, 현지 사진관 태국 여행 코스 완전 마음에 드네” “홍현희의 산나물 먹방 식욕이 당긴다” “조안 부부는 여전히 연인처럼 달달”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