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비피유홀딩스 CTO 카를로스 네바레즈4월 초 미국과학재단의 ‘클라우드·자율컴퓨팅 부문’이 국내 기술회사인 비피유홀딩스의 CTO인 카를로스 네바레즈를 기업지원이사회(IAB: Industrial Advisory Board) 의장으로 선정하였다.
IAB의 이사들은 과학재단내에서 자신들의 소속사와 과학재단의 보편적인 이익과 실질적인 이익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국내 스타트업인 비피유홀딩스(대표: 오상균)의 네바레즈 CTO는 클라우드·자율컴퓨팅 부문 회원사들이 이미 제출된 제안서의 수행여부를 검토하고 앞으로 새로 제출될 과학재단 지원사업을 심의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여기에 더하여 현재 비피유와 과학재단이 이미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향후 공동사업의 총 책임자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현재 미국내에는 과학재단이 구성한 75개 산학 센터가 225개 대학에 설치되어 있으며 876개 민·관 회원사가 있으며 이중 클라우드·자율컴퓨팅 부문은 첨단융합 IT기술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네바레즈 CTO는 “IAB의 의장사로서 비피유홀딩스는 델컴퓨터, 레티온, 미국방부, 특정미정부기관등의 이사사와 함께 클라우딩·자율컴퓨팅 부문의 전략을 만들고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큰 영광이다”고 첫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의장은 개인적으로는 영광이지만 현재 비피유가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이제는 이 부문 모든 새로운 프로젝트들의 결과물을 커리큘럼 하여 보편 지식화 하여야 할 뿐만 아니라 상업적으로도 유용하게 만들어야 하는 책임을 지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겸손하게 그 특유의 미소로 말을 이었다.
특히 그는 현재 비피유와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클라우드·자율컴퓨팅 부문의 공동 최고 책임자인 살림 박사와 실 연구관과 함께 일하게 됨으로써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되었다며 이 모든 영광을 이 두 노 학자들에게 돌렸다.
애리조나 주립대 전자전산공학과 교수이며 교내 교수벤처인 Seva 기술의 공동 설립자인 하리리박사는 신임 카를로스 의장 겸 비피유 CTO에 대해 “그와 공동으로 일하면서 우리 센터내의 감성지능기술 분야에 대해 큰 업적을 이룰수 있게 되었다. 특히 비피유와 함께 이룩한 헬스케어 관련 기술들은 이 부문의 최고 업적으로 칭찬받고 있으며, 이 중심에는 비피유의 기술과 카를로스 신임 의장이 있다”고 그를 크게 칭찬하고 그와 함께 일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는 의견을 밝혔다.
미 과학재단 기업지원이사회(IAB: Industry Advisory Board)의 이사사로 이번에 처음으로 선정된 비피유의 카를로스 네바레즈 비피유 CTO를 동 이사회 의장으로 지목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현재 비피유가 그동안 과학재단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보여준 관련분야 선도회사로서의 업적을 크게 반영한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비피유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감성지능기술은 일반 인공지능과 달리 비피유가 독자적으로 개념화한것으로 미 과학재단과의 공동 작업으로 일반 대학에서 교과 과목으로 선정 할 수 있을 정도로 개념의 구체화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높게 평가한 미국 과학재단은 외국기업으로는 최초로 비피유를 의장사로 추천하여 이루어진 쾌보이다. 이는 국내 기술개발스타트업이 어떻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념화하고 글로벌화 하여 상업화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 좋은 예이며 향후 상업화에 큰 기대를 가지게 하고 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