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에스소프트의 거치형 게이밍 마이크 채터스기어오디오 분석 및 처리 SW 전문 기업 ㈜비에스소프트(대표 장범석)가 거치형 게이밍 마이크 ‘채터스 기어(Chatter’s Gear, 이하 채터스)’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채터스는 청각 지능 기반 원거리 녹음 기능과 바이노럴 3D 오디오 출력 기능을 겸하는 음향 장치다. 헤드셋 필요 없이 탁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이 제품은 사용자와 떨어져 있어도 주변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기존 게이밍 마이크는 잡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헤드셋과 일체화돼 입에 가까이 댄 상태로 사용해왔다. 헤드셋을 통한 음성 대화는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 등 인기 FPS 게임에서 사용이 일반화되고 있지만 장시간 사용 시 귀에 땀이 차거나 헤어스타일 변형 등 불편함을 동반했다. 이에 반해 채터스는 헤드셋 없이 멀리 떨어뜨린 상태로 사용할 수 있어 게이머들로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채터스 개발에 참여한 전광명 비에스소프트 수석 개발자는 “PC방에서 오래 게임하는 분들이 이어폰으로 소리를 듣고, 헤드셋은 목에 건 채 마이크만 입에 대고 말하는 모습을 지켜봐 왔다”며 “스마트 스피커를 설계한 노하우를 녹음에 활용한다면 마이크를 입에 가까이 대지 않아도 음성 채팅에 적합하겠다는 판단이 들었다”고 개발 동기를 밝혔다.
그의 말대로 채터스에는 비에스소프트가 스마트 스피커 개발에 활용했던 고유 음원 분리 기술이 적용됐다. 멀리서도 효과적인 잡음 제거를 위해 빔 형성 기술과 기계학습 복합 음원 분리 알고리즘 기술을 융합했다. 이를 통해 채터스는 사용자 정면 외각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실시간 학습하고, 어떤 환경에서든 게이머 목소리만 분리해 인식할 수 있다. 기존 헤드셋의 잡음 감쇄 기술(노이즈 캔슬링)과 다른 방식을 취했지만, 성능은 고성능 헤드셋 마이크를 입 앞에 대고 말한 것과 같은 수준이다.
내년 3월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채터스 양산과 홍보에 들어간 장범석 대표 비에스소프트는 “십여년이 넘도록 발전이 없던 게이밍 헤드셋 부문에 혁신을 일으킬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게이머들과 인터넷 BJ 등 PC 앞에서 마이크를 사용하는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는 제품인 만큼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도록 사업화 마무리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