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윈드앙상블, 제102회 정기연주회 개최
  • 장은숙
  • 등록 2018-12-03 10:11:33

기사수정
  • 12월 12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관객과 만난다


▲ 서울윈드앙상블이 개최하는 제102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서울윈드앙상블이 제102회 정기연주회를 12월 12일 오후 7시 30분 서울 KBS홀에서 개최한다. 


윈드앙상블의 깊고 역동적인 음악을 완성해내는 서울윈드앙상블은 이번 공연을 ‘크리스마스를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꾸밀 예정이다. 


서울윈드앙상블은 1974년 서현석 지휘자의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정기연주회와 특별연주, 야외연주, 방송사 및 초청연주 등 연간 30여회의 다양한 연주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음악의 균형적인 발전과 관악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며, 지속적인 창작곡 발굴에 힘써 매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다양하고 깊이 있는 레퍼토리로 크리스마스의 음악을 집중 조명한다. 크리스마스 팡파레와 캐롤음악을 윈드앙상블로 더욱 더 매력적으로 소화하며 트롬본 협연과 가야금 협연, 어린이 연합합창단과의 협연을 통해 음악적 협력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지휘 김응두(숭실대학교 음악원 주임교수), 편곡 서순정(한양대학교 겸임교수, 서울윈드앙상블 전속 작곡가), 가야금 김선림(추계예술대학교 국악과 교수), 트롬본 이승헌(연세대학교 음악콩쿠르 1위)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1부는 △존 왓슨(John Wasson)의 크리스마스를 위한 페스티벌 팡파레를 시작으로 △길만트(A. Guilmant)의 트롬본을 위한 소품곡 작품번호88번을 트롬보니스트 이승헌의 협연으로 듣는다. 이어지는 곡으로는 관악곡 작곡의 대가 △알프레드 리드(Alfred Reed)의 세컨드 스위트로 신나는 관악 음악의 세계를 느낄 수 있다. 


2부는 △타카시 호시데(Takashi Hoshide)가 편곡한 크리스마스 캐롤 판타지로 막을 연다. 이어서 △이준호 작곡, 서순정 편곡의 25현 가야금 협주곡 ‘능소화’를 통해 가야금의 아름다운 선율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의 빼놓을 수 없는 합창단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이어진다. 싱잉엔젤스 합창단과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모여 만든 어린이연합합창단(음악감독 이효숙)이 △타시오 마시마 편곡의 드림 인 더 사일런스 나이트와 △이문석 편곡의 우리들의 노래를 선보인다. 


서울윈드앙상블의 제102회 정기연주회를 통해 관객들이 크리스마스의 따뜻함과 설레는 기분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해본다. 


이 공연은 (사)서울윈드앙상블이 주최하며 더블유씨엔코리아(주)가 주관한다. 서울윈드앙상블 특별후원회가 후원하며 알파지이테크(주)와 뉴데이, 맥키스 컴퍼니, (주)서우시스템즈가 협찬한다. 티켓은 VIP석 8만원, R석 6만원, s석 4만원, A석 2만원으로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학생(대학생까지)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문의는 WCN으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2.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3.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4.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5.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6.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7.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