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생명 e스포츠, 김무진과 장건웅 코치 영입
  • 김태구
  • 등록 2018-11-20 10:13:50

기사수정
  • 대만 최고의 정글러, 김무진 합류로 전력 강화
  • “좋은 성적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



▲ 무진 김무진 유니폼 전달식 (왼쪽부터)한화생명 e스포츠 박찬혁 부단장, 김무진


한화생명 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가 ‘무진’ 김무진 (정글, Moojin)선수와 ‘웅’ 장건웅 코치를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대만(LMS) 최고의 정글러로 평가 받는 김무진과 선수 시절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장건웅 코치의 합류는 한화생명 e스포츠의 공격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화생명 e스포츠의 새로운 식구가 된 김무진은 2016년 데뷔 이후 유럽의 레드불즈로 이적, 매 경기마다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 2018년에는 대만 최고의 팀인 플래시 울브즈 선수로 2018 LMS 스프링과 섬머 두 번 모두 우승하며 신인상을 수상, 로열로더로도 이름을 알렸다. 


또한 2018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맹활약을 펼쳤으며 2018 롤드컵(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눈부신 활약으로 국·내외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는 한편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김무진과 함께 한화생명 e스포츠에서 2019 시즌을 준비하게 된 장건웅 코치는 MIG, 아주부, CJ엔투스 등을 거쳐 LoL 1세대 프로게이머로써 이름을 떨쳤다. 2014년 코치로 전향하며 LCK 마이더스 피오의 지도자로 활약하기도 했다. 


김무진은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로 이전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며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한 단계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종 감독은 “이번 영입을 통해 다음 시즌에 더 강력한 모습과 전술을 자랑하는 한화생명 e스포츠가 되겠다”며 “철저한 준비와 새로운 마음으로 돌아오는 시즌에는 더 좋은 모습과 성적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강명구와 김기범을 영입하는 등 대대적인 팀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시즌까지 팀에서 활동했던 정글러 윤성환, 탑라이너 허만흥·이장훈과 김진현 코치는 19일 계약이 종료되어 팀을 떠나게 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도5호선 강제동 도로포장 보수공사 ‘부실 논란’…특허공법·재활용 아스콘 사용 여부도 도마 위 충북 제천시 명지동 245-5번지, 662-5번지 일원 지방도 합류로 와 국도 5호선 강제동 구간에서 최근 진행된 도로포장 공사가 ‘부실시공’ 논란에 휩싸였다.포장 직후임에도 도로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요철이 심해 “새 도로라고 보기 어렵다”는 민원이 잇따르면서, 공정관리 및 특허공법 적용 과정에 대한 전면 점검이 필요하다...
  2. [1보] 이재명 대통령, 남아공서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과 첫 회담 [1보] 이재명 대통령, 남아공서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과 첫 회담
  3. [속보] 메르츠 獨총리, "한반도·北 상황에 관심…한국의 대중국 인식 궁금" 메르츠 獨총리 "한반도·北 상황에 관심…한국의 대중국 인식 궁금"
  4. “도심 속 힐링 명소 태화강국가정원, 겨울 문턱에 감성 더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초겨울 햇살 속에서 울산 태화강국가정원이 황금빛 억새와 고즈넉한 수변 풍경을 드러내며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십리대숲을 따라 흐르는 강바람, 부드러운 정원길, 그리고 무장애 탐방로까지 갖춘 국가정원은 계절마다 새로운 풍경을 선사하며 울산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고 있다.태화강국가정원은 2020년...
  5. 파주시, 내년 설 명절 전후 1인당 10만원 ‘기본생활안정지원금’ 지급...예산안, 시의회 통과하는 대로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소비 증진과 민생 안정을 위해 내년 초 시민들에게 1인당 10만원의 ‘기본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25일 국내 유력 매체에 따르면 최근 파주시는 파주시의회에 예산안을 제출했다. 여기에 기본생활안정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이 담겼다. 총 사업비는 531억원 규모다. 지원금은 지역 화폐인 파주페이로 .
  6. “존엄하게, 동등하게”…울산 자원봉사 현장에 인권의 기준 세우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손덕화울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종길)는 11월 21일 오후 울산광역시청 시민홀에서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존엄하게 동등하게-인권으로 물드는 자원봉사 현장’을 주제로, 인권교육센터 ‘들’의 전문강사들이 참여해 자원봉.
  7. 고성군 반암항 '어촌뉴딜' 실상은 '유령 계원'놀이터? (강원 고성 =서민철 기자) 총사업비 100억 원 이상이 투입된 강원도 고성군 '반암항 어촌뉴딜 300' 사업이 어촌계의 불투명한 운영과 행정 당국의 관리 감독 부실로 인해 좌초 위기에 처했다. 특히 어촌계 운영을 좌지우지하는 계원 중 상당수가 실제 거주하지 않는 '위장 전입자'라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고성군과 거진읍은 형식...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