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로보월드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퓨처로봇의 국토교통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 주관 퓨로-P㈜퓨처로봇이 ‘2018 로보월드’에서 신제품 철도경찰 로봇 ‘네오’(퓨로-P)를 포함해 안내서비스로봇 ‘퓨로-D’, 의료협진로봇 ‘퓨로-M’ 그리고 치매케어로봇 ‘강아지’ 등 다양한 AI 로봇을 대거 선보인다.
‘2018 로보월드’의 ‘로봇산업진흥원 홍보관’에서 처음 선보이는 ‘퓨로-P’는 국내 최초의 철도치안, 방범로봇이다. 산업부의 2018년도 시장 창출형 로봇보급사업의 일환인 ‘경찰로봇을 이용한 철도보안정보화 시스템 구축 및 보급사업’으로 국토교통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가 주관하고 퓨처로봇이 개발에 참여했다. 공식 명칭은 철도경찰의 새로운 눈이라는 뜻의 ‘네오(NEO, New Eyes Of railway police)’다.
철도 치안, 방범 로봇 ‘네오’는 국토교통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협업을 통해 철도역사의 치안과 방범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철도보안정보센터(RSC)와 연계하여 철도시설 및 이용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안전 정보 서비스를 제공, 철도 역사 내 취약 지역 방범 순찰 및 위험물체에 대한 영상, 사진 등 현장 정보를 제공해 철도 치안 및 방범 강화에 도움을 준다. 주요 서비스로는 △자율주행을 통한 자동 순찰 서비스 △원격제어를 통한 수동 순찰 서비스 △응급 상황 시 담당자 호출 및 화상통화 서비스 △순찰자와 이용객 인식을 통한 동행 순찰 및 안내 홍보 서비스가 있다. 10월부터 12월까지 서울역과 동대구역에서 2대씩 총 4대가 시범 운영된다.
퓨처로봇 송세경 대표는 “글로벌 규모를 자랑하는 ‘2018 로보월드’ 참가를 통해 ‘네오’를 필두로 퓨처로봇의 다양한 AI 로봇 기술을 시연하게 되어 기쁘다”며 “신제품 철도치안/방범로봇 ‘네오’를 첫 공개하는 자리인 만큼 ‘네오’가 스마트시티, 스마트 빌딩 등 다양한 곳의 치안과 방범 활동 영역을 확대 하는데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참가 포부를 밝혔다.
퓨처로봇의 AI서비스 로봇 ‘퓨로-D’와 의료용 협진 로봇 ‘퓨로-M’, 치매 케어 로봇’강아지’도 만날 수 있다. ’퓨로-D’는 감성기반 AI 서비스 로봇으로 관람객들과 대화가 가능하며 자율주행, 사진촬영, 음악재생, 로봇 댄스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퓨로-M’은 AI 기술을 이용한 24시간 환자 응대 서비스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의료진에게 환자 기록 공유가 가능한 로봇이다. 노인의 감정적 케어를 돕기 위해 개발된 치매 케어 로봇 ‘강아지’는 수원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오진환 교수가 주도, 퓨처로봇에 의뢰 개발하여 경기도 시흥시와 광명시 치매 케어 센터에 납품한 로봇이다. 모두 퓨처로봇 부스(C041)에서 시연 가능하다. 이 밖에도 경품 이벤트 로봇, 다양한 도메인을 가진 안내 로봇도 부스 내 준비되어 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2018로보월드’는 국내외 최첨단 로봇 기술 및 동향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로봇 산업전이다. ‘협동로봇(코봇)’과 ‘웨어러블’이라는 키워드를 필두로10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Hall 1, 2에서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뉴스21 통신=추현욱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