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굿슬립 굿라이프 표지도서출판 북산이 ‘굿스립 굿라이프’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중요한 일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마다 우리는 이 말을 몇 번씩이고 되뇌이며 잠을 떨쳐냈다. 공부는 아무리 해도 끝이 없으며, 노력에 만족이 있어서는 안 되니까. 우리는 졸음이 찾아올 때면 스스로를 채찍질했고, 성공을 위해서 수면부족은 당연히 치러야 할 대가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성공을 하려면 정말 잠을 이겨야 하는 걸까, 수면부족은 성공을 위한 당연한 대가인 걸까.
최근 연구결과를 보면 수면은 지적능력과 창의적인 능력을 활성화시키는 데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성공은 수면시간의 문제가 아니며 ‘깨어 있는 시간에 얼마나 집중하는가’의 문제라고 말한다. 이처럼 수면이 성공과 실패를 가른다는 오해를 받으며 수면부족은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렸다.
‘굿 슬립 굿라이프’는 이러한 수면에 대한 편견과 잘못된 인식에서 출발한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수면부족을 미화하는 우리의 문화를 조목조목 짚어가며 언젠가 수면부족으로부터 역습을 당할지 모르는 개인과 사회에 대해 경고를 한다. 그리고 수면에 씌워진 편견과 오해를 벗기기 위해 바른수면연구소에서 만난 사람들의 사례를 전한다.
잠도 잘 자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수면의학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생기는 건강의 부정적인 효과를 ‘수면부채’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수면을 빚진다’라는 뜻이다. 이 책은 수면부채를 줄이고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명료하고도 간단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자기만의 수면시간을 점검하고 잠자기 전에 삼가야 할 것들과 수면위생, 최적화된 수면환경 등에 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전한다. 잠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매트리스나 침구류 선택방법에 대한 조언도 자세히 담고 있는 것 또한 이 책의 큰 특징이다.
저자 서진원은 ‘바른수면연구소’ 소장이자 수면카페 ‘베스트슬립 힐링카페’의 대표이다. 2012년에 바른수면연구소를 설립, 컨설팅을 시작했으며, 아모스침대 대표이자, 5성급 호텔 리뷰어로서 활동하며 수면에 관한 다양하고도 전문적인 지식을 전하고 있다.
오늘 열심히 노력했다면 열심히 자는 일도 절대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잠을 잘 자는 것도 인생에서 성공을 위한 전락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수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불면과 수면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전하는 지침이 될 것이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