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브기어 홈페이지초등학생들로 구성된 개발팀이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공모전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수상한 것은 대회 개최 이래 최초여서 더 이목을 끌고있다.
놀라운 점은 어린 학생들이 전문 C++프로그래밍 개발 도구인 C++빌더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완성했다는 사실이다. 4명의 초등학생(권택수, 김도윤, 부은성, 오형록)들로 구성된 ‘초등연합팀’은 C++빌더, 아두이노, 액세스DB를 활용한 ‘감성조명뮤직’을 완성했다. 초음파 센서를 활용한 LED 조명으로, 측정 구간 내 사람이 들어오면 LED 조명 색상이 자동으로 변하면서 그에 맞는 음악까지 재생해준다.
학생들을 지도한 SonLab Soft의 손유상 대표는 “대학교 전공자들과 겨루는 공모대회에서 초등학생 팀이 입상한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아이들도 얼마든지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었다”며 “스크래치나 앤트리와 같은 다양한 교육용 개발 도구가 많지만 C++빌더를 이용한 교육이 가장 성과가 높았다. 배우기도 쉬울 뿐만 아니라 특히 다른 도구들은 개발 제약이 많은 반면, C++빌더는 상상한 모든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아이들이 더욱 좋아했다”고 밝혔다.
데브기어 박범용 대표는 “C++빌더는 한 번 작성한 소스코드로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용 앱으로 배포 가능한 개발도구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개발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C++빌더의 뛰어난 사용성과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뒷받침되어 많은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와 맞물려 무료 교육용 라이선스 제공이 가능해짐에 따라 최근 C++빌더로 프로그래밍 강의를 진행하는 학교들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교육, 취미 개발자를 위한 라이선스 정책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엠바카데로는 이번 7월 스타트업, 프리랜서 개발자, 학생들을 위한 무료 에디션인 ‘커뮤니티 에디션’을 선보였다. C++빌더의 모바일/데스크탑 앱 개발, 로컬/임베디드 DB 연동 등 고급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에디션으로, 이제 많은 개발자들이 C++로 고성능의 멀티-디바이스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은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뉴스21 통신=추현욱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