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ymulate Dashboard보안 전문 기업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대표 정진)가 이스라엘 사이버 공격 시뮬레이션 기업 ‘사이뮬레이트(Cymulate)’와 한국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사이뮬레이트는 복잡한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조직이 업무상 중요한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스라엘 사이버 공격 시뮬레이션 회사로 사이버 공격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사이버 연구원과 전직 IDF 정보 담당관이 2016년 설립했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사이뮬레이트와 한국 단독 총판 계약을 체결하면서 사이뮬레이트의 고유한 BAS(Breach & Attack Simulation) 플랫폼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BAS는 가트너가 2017년 7월에 이머징 마켓으로 선언하며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새로운 분야이다. 전 세계적으로 보안에 대한 투자는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기술의 확산이 효율성을 저해하고 있다고 말한다. 문제는 도구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보안 업계가 복잡하고 다루기 힘든 다양한 솔루션에 과도한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인데 BAS는 공격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안 절차, 인프라, 취약점 및 기술 효율성을 테스트하여 조직의 보안 투자에 대한 효율성을 평가하고 대처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8년 가트너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안 부문의 쿨 벤더(Cool Vendor)로 선정되며 BAS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인정받은 사이뮬레이트는 자사의 고유한 BAS 플랫폼을 통해 공격자보다 한 걸음 앞서 가도록 도와준다. 해커와 동일한 방식으로 공격을 시뮬레이션하여 방어력을 평가하고 취약점을 찾아 각 취약점의 완화 가이드를 제공해 너무 늦기 전에 보안 결함을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실행해 테스트 주기 및 개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사이뮬레이트는 단계별 다양한 공격 벡터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전 공격 단계에서 △최근 위협 △이메일 △웹 게이트웨이 △웹 방화벽, 사후 공격 단계에서 △측면 이동(Lateral Movement) △데이터 유출 △엔드포인트 평가, 공격 평가 단계에서 △피싱 공격 벡터를 지원한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사이뮬레이트는 전체적인 진단 서비스를 수행하고 취약한 벡터만 별도 구매 가능하므로 지속적인 시뮬레이션과 보안 솔루션의 검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사이뮬레이트는 규모나 산업에 관계없이 공격자 관점에서 언제든지 보안 상태를 평가하고 무엇보다 시간, 비용, 사람에 대한 광범위한 투자 없이도 매우 간단하게 수행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사이뮬레이트의 자동화된 BAS를 사용하면 전문 보안 담당자가 없는 중견·중소기업들도 간편한 설정만으로 자동화하여 보안 상태를 테스트하고 취약점을 완화하기 위한 제안을 받아 조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이뮬레이트의 국내 론칭과 함께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기업의 보안 수준에 따른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네트워크와 엔트포인트 레벨의 공격 시뮬레이션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체험을 원하는 기업은 누구나 데모 신청이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뉴스21 통신=추현욱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