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와이즈다임, 이미지 솔루션 픽셀러스 중국 진출
  • 조정희
  • 등록 2018-05-25 14:39:52

기사수정
  • PicellUs 이미지 솔루션 중국 서비스 오픈


▲ 중국 서비스 초기 화면




와이즈다임(대표 서승우)은 2015년 12월 출시한 이미지 솔루션 PicellUs Image 엔진을 5월 21일 중국 지수오피스(Jisu Office) 서비스업체 하이텐(Hitencent Technology Limited Company)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와이즈다임 서승우 대표는 “중국은 유선보다 무선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것은 서비스 품질 향상과 인터넷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한국보다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예상이 맞은 것 같다. 하지만 아직 낙관하기는 이르다. 중국과 문화적 차이가 많아서 현지화가 얼마나 잘 이루어지느냐가 승패의 관건이다”고 중국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조심스럽게 내비쳤다. 


이어 그는 “PicellUs는 단순히 이미지 크기를 줄여주는 것으로 인식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미지를 보다 구체적이고, 생생한 정보의 매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다”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저장만 하고 꺼내 볼 수 없다면, 꺼내보아도 추억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기록할 의미가 없다. 이제 PicellUs로 이미지에 추억을 저장하시고, 쉽게 찾아보기 바란다”고 제품의 기능을 설명했다.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최복기 이사는 “작년 10월부터 중국 테스트 서버에서 5개월 이상 성능 검증을 꼼꼼하게 했다. 중국의 IT기술 수준이 만만하지 않음을 실감했다”며 계약과 서비스 오픈 까지가 험난했음을 토로했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웹으로 이미지를 올려서 해상도는 유지하면서 파일 크기만 60~70으로 줄여주고, 이미지 내의 GPS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바로 사이즈를 줄여주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SDK 계약도 추가로 진행 중에 있다. 


‘PicellUs’는 jpg 이미지 내에 GPS정보, 제품정보, 인물정보, 가격정보 등 Text data를 넣고 표시할 수 있으며, 해상도 변화없이 파일 크기가 60~70% 줄어드는 Slimmer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17년 10월 Mobile 버전을 출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다. 이미지 용량만 줄여주는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특정 용량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용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PicellUs(픽셀러스)’를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2.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3.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4.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5.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6.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7.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