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핸드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UL Environment의 환경성적표지를 획득한 엑셀 드라이어엑셀 드라이어(Excel Dryer, Inc.)는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고속, 절전 제품인 XLERATOR® 핸드 드라이어, XLERATOReco® 핸드 드라이어, ThinAir® 핸드 드라이어가 친환경성 평가를 거쳐 핸드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UL Environment의 환경성적표지(EPD, 환경성 선언 제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UL Environment는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의 비즈니스 부문 사업부다. 환경성적표지는 해당 제품의 원재료, 생산과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소비량을 측정해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표시하는 표준화된 제도다.
또한 바이어와 설정자(specifier)를 위한 인증 도구로서 구매자가 제품의 지속가능성 품질과 환경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EPD 개발을 위해서는 업계 컨센서스를 토대로 테스트 가이드라인과 보고 방식을 만드는 제품범주규칙(PCR)이 존재해야 바이어와 설정자가 동종 제품을 서로 비교할 수 있다. 이렇게 개발된 EPD는 제품이 탄생해서 폐기될 때까지 미치는 환경 영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지난해 UL Environment는 핸드 드라이어 제조업계 경영진으로 구성된 위원회 의장사로 엑셀 드라이어를 선정했다. 양측은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글로벌 표준인 핸드 드라이어용 PCR을 개발했다.
윌리엄 개그넌(William Gagnon) 엑셀 드라이어 마케팅, 영업부문 팀장은 “PCR 위원회 의장으로 선정되어 그 동안 영광이었다”며 “엑셀 드라이어는 새로운 글로벌 PCR 표준에 따라 고속 핸드 드라이어 3종의 드라이 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을 표기한 업계 최초 기업으로써 자부심이 크다.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기 위해 도전을 주저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환경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EPD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제3자 기관이 ISO 14040 표준에 근거해 제품의 탄생부터 폐기까지 전과정평가(LCA)를 수행해야 한다. 엑셀 드라이어는 이를 위해 기존에 평가를 수행했던 세계적 기관인 Quantis International에 LCA를 의뢰했다.
존 데틀링(Jon Dettling) Quantis International 미주부문장은 “엑셀 드라이어는 환경 지속성 확보를 위해 오래 전부터 적극 노력해 왔으며, 신뢰성을 갖춘 우리 회사의 제3자 테스트 실시 결과 이들의 주장이 정량적으로 입증되었다”며 “Quantis는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를 획득한 역사적 과정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엑셀 드라이어는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XLERATOR 핸드 드라이어를 통해 고속, 절전형 핸드 드라이어 분야를 새롭게 구축했으며 성능, 신뢰성, 소비자 만족도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확립했다.
또한 핸드 드라이어 제조사 최초로 미국그린빌딩협회(USGBC) 회원사가 되었으며, 기존의 핸드 드라이어와 페이퍼 타월과 비교해 고속, 절전형 핸드 드라이어에 대한 독립적인 제3자 전과정평가를 처음으로 의뢰한 기업이기도 하다. 당사의 핸드 드라이어는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Made In USA® 인증을 획득했다. EPD 획득은 엑셀 드라이어가 그 동안 이룩한 각종 성과 중 하나로 핸드 드라이어 업계를 새로운 투명성의 시대로 이끌 수 있는 사례라 할 수 있다.
데니스 개그넌(Denis Gagnon) 엑셀 드라이어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업계 선도적 지위를 다시금 공고히 하게 됐다”며 “우리 회사 제품이 업계 최초로 EPD를 획득한 것은 매우 중요한 성과다. 시장 내 투명성을 높이는 데 앞장 서는 것은 언제나 우리 회사의 궁극적인 목표였다”고 밝혔다.
UL Environment의 애나 니콜슨 라소(Nicholson Lasso) EPD 제품 담당 매니저는 “핸드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개발된 제품범주규칙에 필요한 컨센서스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엑셀 드라이어에 찬사를 보낸다”며 “EPD 평가 및 획득은 투명성에 대한 엑셀 드라이어의 적극적 노력과 업계 선도적 지위를 분명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엑셀 드라이어와 생산 제품군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PD를 획득한 제품 3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링크를 방문하면 된다.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