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솔루션인 OPTIGA Trust X 시리즈를 출시했다IoT가 산업 현장과 가정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제는 산업용 로봇뿐만 아니라 냉장고, 세탁기까지 서로 통신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처럼 연결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공격 위험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솔루션인 OPTIGA™ Trust X 시리즈를 출시하여 스마트홈에서부터 드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게 되었다.
◇IoT를 위한 하드웨어 기반의 완벽한 솔루션
OPTIGA Trust X는 보안 통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상호 인증 등을 제공한다. 또한 플러그-앤-플레이로 실행할 수 있으므로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은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보안에 관한 전문 지식 없이도 쉽게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칩 카드 및 보안 사업부의 토마스 로스텍(Thomas Rosteck) 사장은 “IoT를 개발할 때는 처음 시작부터 보안을 고려해야 한다.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은 중요한 데이터들을 실행과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공격을 더 잘 막아낼 수 있다. 제조 업체들은 OPTIGA Trust X를 사용하여 자사의 IoT 디바이스에 강력한 보안을 쉽게 통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luminocity의 스마트 가로등이 구현하는 안전한 스마트 시티
eluminocity의 스마트 가로등에 적용된 인피니언의 OPTIGA Trust X는 클라우드부터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가로등을 허가되지 않은 액세스로부터 보호한다. eluminocity는 인피니언, 인텔과 협력하여 단순한 가로등을 다목적 허브로 변신시켰다. 이 가로등은 홍콩 사이언스 파크에 이미 설치되어 유연한 가로등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 대기 측정 센서를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응급 구조 대원들은 종종 빈약한 정보만을 가지고 사고 현장에 도착한다. 뮌헨공대 혁신창업센터(UnternehmerTUM)가 개최한 ‘디지털 프로덕트 스쿨(Digital Product School)’ 행사에서 인피니언, 노키아, TÜV SÜD의 직원들은 학생들과 함께 최초로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적용한 드론을 개발했다. 개발 취지는 구급 대원들에게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확실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 경우에도 역시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제어 유닛을 신뢰성 있게 인증하고 공격을 차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에 사용된 OPTIGA Trust X는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하며 트러스트 앵커로서 동작한다.
◇OPTIGA Trust X 제품 설명
이 보안 솔루션은 상호 인증, 보안 통신, 데이터 스토리지 보호, 키 지정, 라이프사이클 관리, 전원 관리, 보안 업데이트, 플랫폼 무결성 보호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칩 제품과 함께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장치 드라이버, 평가 키트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지원한다. OPTIGA Trust X는 -25°C~+85°C 온도 범위와 -40°C~+105°C 확장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그러므로 혹독한 산업용 환경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OPTIGA Trust X 및 인피니언의 전체적인 보안 포트폴리오에 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