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선도적인 글로벌 정보 통신 기술(ICT) 솔루션 제공 업체인 화웨이(Huawei) 유한 회사가 LTE-A pro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MD8430A와 RTD를 이용하여 안정적인 다운링크 1.2Gbps의 IP 스룻풋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고 밝혔다.
Huawei는 3개의 다운 링크 Carrier Aggregation, 4x4 MIMO 및 256 QAM 변조 방식의 조합을 사용하여 최신 LTE-A 스마트폰 기술의 다운 링크 1.2Gbps 안정적인 IP 데이터 처리 성능을 시연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점점 더 많은 데이터 집약적 모바일 인터넷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다운 링크 및 업 링크 데이터 속도를 모두 증가시키는 시장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가비트 LTE 기능을 1Gbps 이상으로 2Gbps까지 확장하는 단계에 와있다.
최신 Kirin 970 모바일 인공 지능 SoC 플랫폼은 Huawei의 최신 Mate 10 PRO 스마트폰에 강력한 1.2Gbps Cat 18 모뎀과 혁신적인 새로운 AI 모바일 컴퓨팅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AI 기술을 폭넓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Anritsu는 RTD/MD8430A LTE-A Pro 솔루션이 첨단 기술을 더 효율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게 하며 다른 어떤 솔루션보다 기술 적용이 빠르다고 강조했다.
매우 유연한 구성으로 다운 링크에서 2x2, 4x2, 4x4 또는 8x4 MIMO 및 256 QAM 변조 방식과 함께 3, 4 및 5 carrier aggregation을 사용하여 최신 1.2Gbps LTE 카테고리 18 기능 이상을 구현할 수 있다.
RTD/MD8430A 기능은 면허 및 비인가(<5 GHz) 대역의 주파수를 집적하는 LAA(License Assisted Access)와 같은 다른 주요 LTE-A Pro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확장되고 있다. 업 링크에서 2~3개 Carrier aggregation을 지원하므로 RTD/MD8430A는 차세대 스마트폰에서 요구하는 최고 데이터 속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span>
Huawei는 혁신적인 스마트 폰 기술을 제공하는 LTE-A Pro 기술 발전의 업계 선두 주자가 되었다며 Huawei 엔지니어들은 RTD 고유의 플로차트 기반 통합 설계 환경(IDE: integrated design environment)을 사용하여 Anritsu MD8430A LTE-A Pro 신호 테스터에서 1.2Gbps 테스트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Anritsu의 Tsutomu Tokuke 총괄 매니저는 “Anritsu는 세계 최대 이동 통신 업체인 Huawei가 Anritsu의 RTD/MD8430A을 사용하여 자사 디바이스의 최첨단 기능에 대해 검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Huawei의 시연은 Anritsu의 RTD/MD8430A가 LTE 단말 제조업체가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선도적 기술을 제공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이는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중요한 성공 요인이다”고 설명했다.
Huawei는 우리가 첨단 기술을 가장 필요로 할 때 Anritsu가 이상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며 Anritsu의 RTD 솔루션은 우리의 기술구현을 신속하게 진화시킬 수 있게 도와주며 LTE 디바이스 시장에서 주도적 위치에 설 수 있게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