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2025년까지 유럽 모바일 연결의 30% 이상이 5G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질 것이라고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최신 연구를 통해 전망했다.
브뤼셀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럽의 ‘GSMA 모바일360’(GSMA Mobile 360) 행사를 기해 17일 발표된 GSMA의 ‘모바일 이코노미’(Mobile Economy) 시리즈 2017년 유럽판 보고서는 2025년까지 유럽 내 5G 연결이 2억1000만 건에 달해 유럽이 세계 최대의 5G 시장으로 부상할 것으로 내다봤다. 유럽 최초의 상용 5G 네트워크가 2020년까지 변환될 예정이며 2025년께에는 5G가 전 유럽 인구의 약 4분의 3을 커버할 전망이다.
마츠 그란리드(Mats Granryd) GSMA 사무총장은 “유럽은 5G 시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세계 기술 리더로서 입지를 새롭게 할 기회를 맞고 있다”며 “그 대 전제는 정책 결정자들이 신속하고 과감한 규제 개혁을 통해 전 세계에서 유럽의 경쟁력을 높이고 유럽 시민들에게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유럽의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장기적 투자와 혁신을 독려하는 전향적 규제 환경을 조성해 역동적인 유럽의 모바일 생태계를 뒷받침하고 유럽위원회가 비전으로 내건 ‘기가비트 사회’(Gigabit Society)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란리드는 “유럽은 투자와 혁신에 우호적인 시장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총체적 정책과 규제 프레임워크를 필요로 한다”며 “정부와 업계가 현재까지 디지털 싱글 마켓이 진행되어 온 상황을 평가하고 변화가 필요한 부분과 유럽의 디지털 비전의 장기적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규제의 역할을 새롭게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이코노미: 2017 유럽’(The Mobile Economy: Europe 2017) 최신 보고서는 GSMA 산하 조사 기관인 GSMA인텔리전스(GSMA Intelligence)가 작성했다.
보고서 전문과 관련 인포그래픽은 웹사이트(http://www.gsma.com/mobileeconomy/europ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