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atos가 2017 파리에어쇼에서 고성능 군용 무인기 시스템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방산 솔루션 분야 선두업체인 Kratos Defense&Security Solutions(NASDAQ:KTOS)가 2017 파리 에어쇼에서 미래 전투발전을 위한 새로운 무인기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Kratos는 무인기 시스템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합리적 가격의 고성능 제트엔진 드론을 신속하게 설계, 개발, 시연,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Kratos는 이번 에어쇼에서 XQ-222 Valkyrie와 UTAP-22 Mako 드론 모델을 공개한다. 이들 기종은 전투기를 연상케 하는 성능을 자랑하며 유인 비행기의 호위기 역할을 담당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차세대 UAV(무인비행기)를 상징하는 Valkyrie와 Mako는 조종성이 우수하고 스텔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초음속에 근접하는 속도로 비행할 수 있으며 무기나 감시 시스템의 장착이 가능하다. 길이가 약 30피트인 대형 Valkyrie 기종은 3,000해리가 넘는 항속거리를 자랑한다.
결정적으로 Kratos의 UAV들은 재사용이 가능하며 가격 또한 200~300만 달러 수준으로 낮기 때문에 최근 부각되고 있는 각종 신흥 군사전략에도 부합한다. 즉, 비용 효율적으로 여러 대를 도입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인 비행기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독자적인 전투 수행도 가능하다.
Valkyrie는 최근 라이트패터슨공군기지에서 진행된 저가 소모성 전투기 기술(LCAAT) 프로그램 프레젠테이션에서 미 공군연구소(AFRL)에 의해 소개됐다.
5월 9일 열린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한 빌 배런(Bill Baron) AFRL LCAAT 프로젝트 팀장은 Dayton Daily News와의 인터뷰에서 “이들 기종을 F-35와 F-22 전투기 호위용이나 전투감시 자산에 배치할 경우 낮은 비용으로 보다 넓은 상공을 관할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공군 보유 전투기단 규모가 축소될 가능성이 큰 상에서 이들 기종을 통해 전력을 배가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미 공군은 Kratos에 LCAAT 개발용역을 발주했으며, 이에 따라 Valkyrie는 2016년 7월부터 개발이 진행되어 왔다. Valkyrie는 2년이 채 안 되는 개발기간을 거쳐 2018년 봄에 처녀비행이 예정되어 있다. Mako의 경우 이미 가동에 들어간 상태이며 올해 6월과 7월, 8월에 센서를 탑재한 상태로 유인 비행기와 팀을 이루어 후속 시험비행을 실시한다.
에릭 디마코(Eric Demarco) Kratos CEO는 “Mako와 Valkyrie는 전혀 새로운 종류의 UAV라 할 수 있다”면서 “우리는 무인표적기 분야 전문성과 자체 연구개발팀의 역량을 바탕으로 십 수년이 아닌 단 2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고성능과 낮은 가격대를 동시에 구현한 완전한 형태의 비행기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 항공분야 이벤트인 파리에어쇼는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며 Kratos는 자체 부스(# 3 A118)를 통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연화라이온스클럽, 익산 삼기면·남중동에 김장김치 전달
연화라이온스클럽이 익산시 삼기면과 남중동에 이웃의 든든한 겨울나기를 돕는 손길이 전달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 연화라이온스클럽(회장 윤지원)은 26일 삼기면과 남중동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 50상자 씩 총 100상자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연말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에 반찬을 지원하고, ...
원광대병원, 최첨단 양성자치료기 도입 사업에 박차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의 최첨단 양성자 치료기 도입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익산시와 ‘양성자 치료센터 건립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방 최초 양성자 치료기 도입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최근 전북특별자치도 글로컬 대학 지역 상생 사업에 사업계획을 제출하는 등 지역 사.
고창군, ‘제5회 전북특별자치도 산림환경대상’ 수상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지난 25일 오후 전주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 산림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치 부문을 수상의 영예를 않았다. ‘산림환경대상’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한 공로가 큰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며,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위원회가 주최하고 전북특별...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30일 종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한 ‘1·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사용 기한이 오는 30일로 다가왔다.시는 기한이 지나면 남은 잔액이 자동으로 소멸되는 만큼, 시민들에게 잊지 말고 사용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정읍시가 지난 7월부터 지급한 소비쿠폰은 총 320억원 규모로,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
울산여자상업고, 한국생산성본부와 산학협력 맞손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는 27일 한국생산성본부(KPC)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자격 교육과 시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특성화고의 직업교육 역량을 한 단계 높이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
정읍시, 홍수 위험 '오단소하천 유정교' 철거 완료, 준공 40년만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7일 집중호우 시 하천 흐름을 방해해 홍수 위험을 키웠던 오단소하천 내 유정교 철거 공사를 완료했다. 시는 이번 철거를 통해 감곡면 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고, 하천 범람과 농경지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한 하천 환경을 조성의 길이 열렸다고 설명했다. 철거된 유정교는 1985년 준공된 노후 교량으로, 전...
상북초 소호분교, 본관 개축 기념식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초등학교 소호분교(교장 권의순)는 지난 26일 본관 개축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기념식은 노후된 본관을 교육환경 변화에 맞추어 새롭게 개축한 것을 기념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남교육지원청 임채덕 교육장과 학교 총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