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운드캣이 유니버설 JH AUDIO 퍼포먼스 시리즈를 론칭했다(사운드캣 제공)프리미엄 음향기기 유통회사 사운드캣이 미국 CIEM(Custom In-Ear Monitor) 브랜드 JH AUDIO(이하 JH 오디오)의 새로운 퍼포먼스 시리즈 라인업을 공식 출시하였다.
JH 오디오 설립자 제리 하비(Jerry Harvery)는 사운드 엔지니어 출신으로 세계적 이어폰 전문 브랜드인 얼티밋 이어(Ultimate Ears)를 설립했던 주인공이다. 얼티밋 이어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한 JH 오디오 또한 이어폰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받으며 고가 헤드폰, 이어폰 시장에서 대표적 명품 브랜드로 통한다.
JH 오디오는 사용자의 귀를 본떠 직접 수작업으로 사용자만을 위한 맞춤 커스텀 인이어 모니터 제작으로 유명하며 U2, 레이디 가가, 마룬5 등이 JH 오디오 CIEM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공식 출시한 JH 퍼포먼스 시리즈는 아티스트와 매니아층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CIEM 모델인 JH16v2 Pro, JH13v2 Pro 그리고 Roxanne이며 기존 CIEM 모델을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핏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JH 오디오는 그간 수집한 3만 개의 귓본을 통하여 커스텀 이어폰과 유니버설 이어폰의 차이를 연구해 JH퍼포먼스 시리즈에도 최적의 착용감과 차음성을 더했다. 또한 다른 유니버설 인이어 이어폰에서 체험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사운드캣 박세원 부장은 “기존 CIEM을 구매하고 싶어도 가격과 제작기간 때문에 부담스러웠던 일반 매니아층에게 기쁜 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운드캣은 ‘JH 오디오 퍼포먼스 시리즈’ 론칭 기념으로 프리미엄 음향 쇼핑몰 ‘자운드’에서 각 모델별 3개씩 한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있으며 온·오프라인 숍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