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3일 ‘오~남(나눔) Day’를 맞아 관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방문, 나눔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행사는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고 건강과 생활 상태를 점검하며,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안내하는 지역사회 중심 복지 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 추진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6개 조로 나뉘어 세심한 돌봄 활동을 펼쳤으며, 이 과정에서 파악된 정보는 유관기관과 공유해 필요한 추가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석태 오남읍장은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취약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구리문화재단, ‘구리시 생활 문화지도’ 제작·배포
구리문화재단은 경기문화재단 지원으로 추진한 「2025 경기 생활문화플랫폼 ‘Guri:View 구리뷰’」 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시 생활 문화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구리시 생활 문화지도’를 제작해 지난 1월 12일부터 배포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구리시 생활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생활 문화 동호..
구리시 동구동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 청렴 실천 결의 다져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1월 13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이번 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은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발적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자 마련.
포천시농업재단, 2026년 농촌융복합 교류 체험 지원 사업 추진
포천시농업재단은 13일 체험농가의 농외소득 창출과 농촌 체험 활성화를 위해 ‘2026년 농촌융복합 교류 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농촌이 보유한 자연·문화·농업 자원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체험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포천시,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 위한 특례보증 지원 확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을 적용해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로,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은 이를 활용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포천시는 2024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