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와 동서대학교 학생들이 협업해 만든 「2028 세계디자인수도 부산」 홍보영상이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영상은 부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서사를 AI 기반 3D 애니메이션과 힙합 음악으로 풀어내 참신성을 인정받았다.
주제곡 ‘Busan: Design Your Life’는 도시 재생과 디자인 혁신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담아 시민 공감대를 형성했다.
영상은 유튜브 ‘부산튜브’와 인스타그램, 시내 대형 모니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민과 소통했다.
부산시는 올해도 대학생과 협업한 연속 캠페인을 추진해 청년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AI와 청년 창의력이 결합한 미래형 도시 홍보 모델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고 평가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