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사진=남양주시 제공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의 충치 예방과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2026년 어린이 불소도포 사업’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성장기 아동에게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예방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강검진과 불소도포, 구강보건교육을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간 1인당 최대 2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대상인 4학년을 제외한 관내 초등학교 1~6학년 아동이며, 남양주풍양보건소 2층 구강보건센터에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진행한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학령기는 구강건강 습관이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불소도포 사업이 아동의 충치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풍양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