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사진=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지난해 지역 농식품 창업보육기업을 대상으로 팝업스토어 판매 지원사업을 총 8회 진행, 1억 2,700만 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센터 창업보육기업 ‘그렇게하루’와 ‘용인청정팜’이 참여했으며, 롯데백화점 동탄점·김포공항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에서 설·추석·연말행사에 맞춰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추석맞이 행사에서는 3,810만 원, 연말연시 행사에서는 1,35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창업보육기업이 대형 유통망에서 경험을 쌓고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공동브랜드 ‘용인의 소반’을 중심으로 단계별 유통·마케팅 지원을 확대해 지역 농식품 기업의 지속 성장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