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와 김포시체육회, 김포시장애인체육회는 1일 하성면 봉성산에서 ‘2026 봉성산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며 시민들과 함께 붉은 말의 해 시작을 알렸다.
이른 새벽부터 약 1,000명의 시민들이 봉성산을 찾아 산길을 오르고 정상에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한 해의 평안과 희망을 기원했다.
행사는 성악 앙상블 ‘벨라보체 6인조’의 새해 축하 공연과 타악연희단 ‘누리’의 모듬북 공연으로 시작돼 시민들에게 힘찬 새해의 기운을 전했다.
이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새해 소망과 행복, 지역 화합을 기원하며 의미를 더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붉은 말의 해가 시민들에게 새로운 출발의 에너지를 주길 바란다”며 “시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 행운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봉성산은 한강과 김포평야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김포의 대표 해맞이 명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