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증자 김규민 님 사진.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지난 19일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김규민(21세) 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다섯 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되어 떠났다고 24일 밝혔다.
김 씨는 지난 14일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중 익수 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에 빠졌다. 유가족은 “아무것도 해줄 수 없는 상황에서 장기기증을 통해 아이의 일부가 세상에 남아 다른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희망을 품었다”며 기증을 결심했다.
김 씨는 강원 삼척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경주에서 초·중·고를 다녔으며, 포항의 한 공대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이었다. 어릴 적 데이터센터에서 근무하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프로그래머를 꿈꾸며 성실하게 노력해 온 청년이었다. 축구와 클라이밍, 기타와 피아노 등 다양한 취미를 즐겼고, 과묵하면서도 가족에게는 다정한 아들이자 여동생에게 자상한 오빠로 기억되고 있다.
기증자 김규민 님 사진.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아버지는 “사랑하는 규민아, 하늘에서 못 이룬 꿈을 다 이루고 예쁜 별이 되어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 너무 보고 싶지만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우리도 잘 살아가겠다. 사랑한다, 아들아”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삼열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생명 나눔을 실천해 주신 고 김규민 님과 유가족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기적 같은 일이 우리 사회를 더 건강하고 밝게 만드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0년 넘게 암환자 위해 모발 기부한 女군...어머나 운동본부에 모발 40㎝ 기부
[뉴스21 통신=추현욱 ]소아암 환자를 돕기 위해 10년 넘게 모발을 기부한 육군 부사관의 선행이 화제다.12일 육군 2기갑여단에 따르면 예하 적오대대에서 근무 중인 이나라(36) 상사(진)는 지난 7일 어머나(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운동본부에 모발 40㎝를 기부했다.그의 모발 기부는 지난 2012년과 2018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그동.
‘뉴진스 퇴출’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 아닌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그룹 뉴진스에서 퇴출된 다니엘(20)이 팬들 앞에서 심경을 밝혔다.다니엘은 12일 오후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팬들과 라이브 소통을 진행했다. 영상을 켠 후, 인사를 하려는 순간 다니엘은 “벌써 눈물이 난다. 이렇게 인사하는 순간이 조금은 낯설고 옛 기억들이 떠오른다”고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다니엘은 ...
울산교육청, 마음을 잇는 '느린 편지함 & 온기 우편함'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은 바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이 기다림의 가치를 되새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본관 1층 당직실 맞은편에 ‘느린 편지함’과 ‘온기 우편함’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먼저 빨간색의 ‘느린 편지함’은 소중한 사람이나 미래의 자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
부모 주택연금, 자녀 승계길 열린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주택연금을 받던 부모가 사망했을 때 해당 담보주택을 상속받은 자녀가 별도 목돈을 마련하지 않아도 연금을 이어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12일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실이 확보한 한국주택금융공사(HF) 2026년 업무계획 자료에 따르면 HF는 "주택연금 이용자 사후 해당 담보주택을 활용해 자녀가 주택연금을 이용할 ...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
인건비 절감나선 4대 은행...작년에만 2천명 은행 떠나
[뉴스21 통신=추현욱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의 신규 채용은 3년 연속 감소한 반면, 희망퇴직자는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은행들이 선제적으로 인건비를 감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지난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2025년 4대 은행에.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진료 현장에서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