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청장 박성주)은 지난 13일 국립나주숲체원에서 학교전담경찰관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광주자치경찰위원회와 광주경찰청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마련된 것으로 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안진 자치경찰위원장과 자치경찰정책과장, 경찰에서는 박성주 광주경찰청장과 광주권 5개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등 60명이 참석하였다.
‘아동ㆍ청소년의 특성과 학교폭력의 폐해’에 대한 광주청 여성청소년과장(총경 박송희)의 특강을 시작으로 청소년 면담 기법 능력 향상을 위한 톡톡브레인 심리발달연구소 소장(김민정 박사)의 강의 등 학교전담경찰관의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또한 학교전담경찰관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난상 토론의 장도 마련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진 자치경찰위원장은‘학교전담경찰관이 우리 지역사회 모두에게 든든한 버팀목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학교폭력 예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강서구, 달빛어린이병원 1곳 추가 지정…야간·휴일 소아진료 확대
강서구는 소아 경증 환자의 야간·휴일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1곳을 추가 지정하고 운영시간을 확대했다고 밝혔다.명지동에 위치한 ‘행복한 어린이병원’이 신규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되며, 기존 명지아동병원과 함께 총 2곳이 운영된다.두 병원은 평일 오후 11시, 토·일·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