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대행은 이달 초 총리실 간부들에게 대선 출마 관련 언급을 자제해달라고 했고, 지난 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에서는 "고민 중"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모두 전언을 통한 간접 표현이었다.
하지만 오늘 인터뷰에서도 출마 가능성을 닫지 않으면서 정치권에서는 한 대행이 '출마론'의 불씨를 살리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한 대행은 현재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다음 달 4일까지 공직에서 물러나면 무소속으로 출마할 수 있다.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국정 안정에 집중하겠다고 밝혀왔지만, 대권 행보로 해석될 수 있는 일정을 잇따라 소화해 왔다.
이달 초 4대 그룹 총수들과 경제안보전략TF 회의를 열었고, 지난주에는 호남과 영남 지역의 자동차·조선 산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또 대통령 몫인 헌법재판관 후보자 2명을 지명해 진보 진영으로부터 "권한대행이 대통령의 고유 권한을 행사한 것은 위헌"이라는 비판도 받았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16일 지명 효력을 정지했고, 이에 대해 한 대행은 FT 인터뷰에서 "권한대행과 선출된 대통령 간 업무 범위에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헌재 결정을 정면으로 반박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권한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 대행의 입장 표명 이후 보수 진영 내 지지율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뉴스21 통신=추현욱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