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경찰서(서장 총경 정성일)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이상동기형 범죄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18일 무안읍 불무 공원에서 FTX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운집지역에서 정신질환자가 흉기를 들고 위협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경찰의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었다.
훈련에는 초동대응팀, 지역경찰, 형사, 여청, 교통 등 다양한 기능의 경찰관 약 60명이 참여하여 실제와 같은 상황을 설정하고, 상황 접수부터 전파, 추적, 검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시뮬레이션했다. 이러한 훈련은 경찰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일 총경은 “이상동기형 범죄 등 강력범죄에 대한 군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할 것”이라며, “맞춤형 훈련을 통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훈련은 경찰의 결단력과 주민 안전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앞으로도 이러한 훈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크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지난해 문화 예술 활동 담은 전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14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1층 소호갤러리에서 기획 전시 ‘메모리 오브(MEMORY OF) 2025’를 연다. 전시는 지난해 이뤄진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의 활동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전시, 문화 예술 융합 연구과제(프로젝트),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자치 활동, 문화...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