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차기 대통령 선호도 조사에서 38%를 기록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은 각 7%,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6%,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예비후보는 2%를 기록했다. ‘의견 유보’는 26%였다.
한국갤럽은 18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5~17일 조사해 이 같은 결과(표본오차 ±3.1%포인트, 95% 신뢰 수준)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재명 전 대표는 지난주 37%보다 1%p 오른 지지율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중도층에서 40%의 지지율을 얻었다.
홍준표 전 시장과 한덕수 대행의 지지율은 오차범위 내 상승했다. 홍 전 시장은 지난주 5%에서 이번 주 7%, 한덕수 대행은 지난주 2%에서 이번 주 7%로 올랐다. 김문수 전 장관은 9%에서 7%로 오차범위 내 하락했다. 한동훈 전 대표도 지난주 4%에서 이번 주 6%로 오차범위 내 상승했다. 이준석 예비후보는 지난주와 동일한 2%였다.
지지 정당별로 보면, 민주당 지지층의 82%는 이재명 전 대표를 지지했고, 의견 유보는 13%였다. 국민의힘 지지층은 홍준표 전 시장 20%, 한덕수 대행 20%, 김문수 전 장관 18%, 한동훈 전 대표 16%의 지지율을 보였고, 15%는 의견 유보라 답했다.
무당층은 79%가 의견 유보라고 답했다. 이외 이재명 전 대표 8%, 한덕수 대행 2%, 홍준표 전 시장, 김문수 전 장관, 한동훈 전 대표, 이준석 예비후보가 각 1%를 기록했다.
대선에서 어느 정당 후보가 당선되는 것이 좋으냐는 질문에는 민주당 후보 당선 응답이 45%, 국민의힘 후보 당선은 32%, 이외 정당 6%, 의견 유보 18%였다. 중도층의 경우 민주당 후보 47%, 국민의힘 후보 22%, 이외 정당 7%, 의견 유보 25%의 응답을 보였다.
한덕수 대행의 직무 수행 평가에 대해선 잘하고 있다가 41%, 잘못하고 있다는 50%로 나타났다. 지지 정당별로 보면 민주당 지지자는 90%가 잘못하고 있다고 답했고, 국민의힘 지지자는 88%가 잘하고 있다고 답했다. 무당층은 37%가 잘하고 있다, 32%는 잘못하고 있다, 31%는 의견 유보라고 답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