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여수도시관리공단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여수시 도시형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의 소각시설에 대해 2025년 상반기 정기 유지보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수는 4월 12일부터 5월 1일까지 총 20일간 진행되며, 소각시설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점검 및 보수가 이뤄진다.
주요 정비로는 소각시설 세정공사와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보수 등이 있으며, 총 1.6억 원을 투입해 환경오염 방지시설의 수명연장과 오염물질 저감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작업에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관리 감독할 계획이다.
소각시설의 생활폐기물 반입은 4월 7일부터 5월 1일까지 중단되지만, 공단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 기간 동안 생활폐기물이 매립장으로 반입 및 처리되도록 대책을 마련했다. 보수 작업이 완료된 후, 5월 2일부터 정상 반입이 재개될 예정이다.
김유화 이사장은 "시설 고장 예방과 내구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지속적인 환경시설 개선을 통해 친환경 도시 이미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