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순 전 구리시장이 12일 오후2시 구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박영순 전)구리시장이 토평2지구가 100% 베드타운으로 전락하는 것을 막아내고 자족도시가 될 수 있도록 범시민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호소했다.
오늘(12일) 오후3시 구리시의회 지하1층 브리핑룸에서 박영순 전)시장은 기자 간담회를 열고 “현재 LH가 수립 중인 토평2 공공주택 사업계획은 공공주택특별법에 의거 추진되는 공공주택 공급이 목적인 신도시 개발사업으로서 국토부가 지구지정이 승인되어 버리면 100% 베드타운으로 끝나게 된다”고 주장했다.
박영순 전)시장은 “토평2지구의 베드타운화를 막아내고 기업을 유치하여 자족도시를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도시첨단산업단지룰 유치하는 길 밖에 없다”면서 토평2지구에 구리시의 미래가 걸린 매우 심각한 문제가 도사리고 있는데도 아무도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며 안타까움을 호소했다.
박 전)시장은 토평2지구의 베드타운으로의 추락을 막고 일자리 넘치는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입주를 꺼려하는 ‘지식산업센터’보다는 기업과 산업의 유치가 용이한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하고 ‘자족도시’의 의미는 서울에 가지 않고도 해당 지역 안에서 일자리와 주거·교육·문화가 자급자족이 되는 도시를 말하며, 그 핵심 요소는 단연 일자리 창출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일자리 창출은 기업이나 산업의 유치를 통해서만 가능한 것이므로 토평2지구에도 세제 혜택과 토지 가격 혜택이 보장된 ‘산업단지’가 반드시 조성되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러시아 피의 성당
러시아의 피의 성당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중심부에 위치한 정교회 성당으로, 정식 명칭은 ‘그리스도 부활 성당’이다.이 성당은 1881년 이 자리에서 암살된 알렉산드르 2세 황제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그의 피가 흘렀던 장소 위에 세워졌다는 점에서 이름이 유래했다.외관은 러시아 전통 양식이 잘 드러나는 화려한 양파 모양의...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