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65세 이상 노인 시내버스 무료 이용 시행… 2월부터 교통복지 확대
충북 단양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은 오는 2월 1일부터 시내 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단양군은 ‘단양군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가 발효됨에 따라 내달부터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농어촌버스 요금을 부분 면제하는 교통복지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제도에 따라 어르...

대한의사협회가 임현택 전 회장 탄핵 사흘 만에 비상대책위원장을 선출했다.
대의원들의 선택은 박형욱 대한의학회 부회장이었다.
이동욱 경기도의사회 회장과 주신구 대한병원의사협의회 회장, 황규석 서울시의사회 회장 등이 4파전을 벌인 끝에, 박 부회장이 과반 넘는 지지를 얻었다.
비대위원장의 임기는 차기 회장 선출 전까지 두 달 남짓.
임현택 전 회장과 갈등을 빚었던 전공의 대표 등은 선거 과정에서부터 박 비대위원장을 공개 지지했다.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대위원장은, 박형욱 위원장에 대해 "신뢰를 바탕으로 원활한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취임 6개월 만에 불명예 퇴진한 임 전 회장은, 자신의 탄핵을 결정한 의협 대의원회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