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65세 이상 노인 시내버스 무료 이용 시행… 2월부터 교통복지 확대
충북 단양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은 오는 2월 1일부터 시내 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단양군은 ‘단양군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가 발효됨에 따라 내달부터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농어촌버스 요금을 부분 면제하는 교통복지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제도에 따라 어르...

역분화세포는, 몸에서 얻은 체세포를 거꾸로 분화시켜 줄기세포로 바꾸는 기술.
역분화줄기세포는 다시 신경세포나 근육세포 등 원하는 조직으로 분화시킬 수 있다.
20년 전 '황우석 사태' 당시, 배아줄기세포를 수정란이나 난자 등에서 추출해 윤리적 문제가 제기됐지만, 이 줄기세포는 배아를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환자의 세포를 사용해 이식 거부 반응이 없는 장점이 있다.
이 연구소에서는 기증받은 태아의 뇌에서 도파민 줄기세포를 꺼내, 파킨슨병 환자의 뇌에 이식하는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밖에 혈액이나 제대혈, 골수 등에서 추출하는 성체줄기세포 연구도 활발하다.
최근에는 무릎 관절염이나 척추 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치료제로 시도되고 있다.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