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멀티플렉스 CGV는 오는 26∼29일 나흘 동안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영화 관람권 값을 기존의 절반 수준인 7천 원에 볼 수 있는 ‘컬처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일반 2D 영화에만 적용되며, 일부 영화와 특별관 등은 제외됩니다. 할인 적용 대상 영화 등 구체적인 정보는 CGV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공개된다.
또, 해당 기간 영화를 기존에 예매한 관객은 해당 표를 취소하고 다시 예매하면 할인된 가격을 적용받을 수 있다.
CGV는 “이번 행사는 침체한 영화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제작사, 배급사 등과 협의를 거쳐 진행한다”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시간대에 절반 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컬처 데이) 행사를 확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멀티플렉스 3사는 최근 티켓 가격을 1만 2천 원에서 1만 5천 원(일반 2D 영화 주말 기준)으로 인상했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