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NCT 멤버 유타가 일본에서 솔로로 데뷔를 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NCT 유타가 오는 10월 일본에서 데뷔 쇼케이스 투어를 진행한다고 오늘(5일) 밝혔다.
유타는 10월 5일과 6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효고와 아이치, 도쿄, 오사카 등 일본 5개 도시에서 모두 9차례에 걸쳐 데뷔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 투어는 유타가 솔로 아티스트로는 처음 선보이는 공연으로, 첫 솔로 앨범 발표곡을 비롯해 유타의 감성이 녹아 있는 다양한 무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유타는 그동안 NCT, NCT 127, NCT U 등의 그룹 활동은 물론, 일본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배우로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타가 속한 NCT 127은 지난달 15일 정규 6집 '워크(WALK)'를 발매했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