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경기장이 바뀌고, 선수들도 달라졌지만, 한 자동차 기업이 개발한 맞춤형 첨단 기술은 파리에서도 위력을 발휘했다.
실제 훈련에 쓰인 장비가 구현된 공간이다.
양궁은 평정심이 중요한 종목인데요, 이렇게 활시위를 당기면 카메라가 제 얼굴의 혈류를 인식해 심박수를 화면에 나타내준다.
올림픽 기간 동안 기업들은 대표 상품을 내세우며 총출동하고 있다.
최신 제품을 올림픽에 맞춰 출시하기도 하고, 아예 시장을 열어 한국 음식을 알리는 곳도 있다.
특히 유명 기업이 만든 메달과 쟁반 등은 올림픽 시작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시상식 때마다 보이는 선수들의 '셀카'는 공식 후원사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짧은 기간 동안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는 올림픽. 기업들은 많게는 수천억 원까지 마케팅에 투입한다.
선수들의 경쟁 만큼 기업들의 마케팅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