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짜 경유를 만들어 전국 주유소에 유통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이 1년 넘게 판매한 가짜 경유만 시가로 580억 원, 적발된 가짜 석유 규모 중 역대 최대이다.
충남의 한 주유소에 경찰관들이 들이닥쳐 40대 남성을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이어 전북의 한 오피스텔에서 또 다른 40대 남성을 검거했다.
체포된 두 남성은 가짜 경유를 만들어 전국에 유통한 일당의 총책이었다.
이들은 대형 선박의 선장에게 비교적 싸게 해상용 면세유를 구해 화학 약품과 혼합했다.
범죄 일당은 선박용 경유에 이 화학 약품을 넣어 노란빛을 띠게 한 뒤, 정상 경유와 섞어 판매했다.
황 성분이 높아 붉게 보이는 해상유에 화학 약품을 넣고 일반 경유까지 섞어 육안으로 식별을 어렵게 한 것이다.
이들은 이런 수법으로 지난 2021년 6월부터 1년여 동안 가짜 경유 4천2백만 리터, 시가로 580억 원어치를 제조해 직접 운영하는 전국 주유소 25곳에 유통했다.
경찰은 일당 38명을 붙잡아 총책을 맡은 조직폭력배 등 9명을 구속했고, 범죄 수익금을 환수할 계획이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