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강남의 한 가정집에서 서랍장을 열자 아직 낱장으로 자르지 않은 5만원 권 지폐 다발이 나왔다.
서랍장 아래칸 봉지 안에도 구겨진 지폐들이 담겨 있었다.
언뜻보면 실제 5만 원짜리 지폐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일련번호가 모두 같은 위조지폐였다.
5만 원권 이미지 파일을 컬러프린터로 인쇄하는 수법이 사용됐다.
경찰은 "종이 자체가 거의 5만 원 권하고 유사한 종이를 써요. 그것도 실제로 팔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위조지폐는 올해 1월부터 찍어낸 돈이 3억 2천만 원.
그동안 적발한 위조지폐 사건 가운데 최대 규모이다.
경찰은 이 가운데 3분 1 정도가 실제 유통된 것으로 보고 있다.
가짜 5만 원권 한 장 가격은 3천 원 정도, 위조지폐를 구매한 이들은 빚을 갚거나 마약을 사려고 구입한 10대 들로 파악됐다.
실제로 10대 청소년 3명이 인터넷 도박 빚을 갚기 위해 가짜 5만 원권 490여 장을 샀는데 일부를 한 모텔에서 사용하려다 붙잡히기도 했다.
모텔 직원은 "청소하느라고 바빠서 그때는 몰랐어요. 돈을 오만 원 주는데 보니까, 그냥 만졌는데 느낌이 와서…"라 말했다.
위조 지폐를 산 사람들은 현금화하기 위해 가상자산을 사거나 모텔, 사우나 등에서 사용하려 했지만, 성공하진 못했다.
경찰은 위조지폐를 만들어 유통한 일당 7명과 위폐를 산 11명을 붙잡아 이 가운데 5명을 구속했다.
또, 위조지폐를 만들고 유통 시킨 조직원 3명과 위폐를 구매한 2명을 구속하는 한편 공범이 더 있는지, 얼마나 유통된 것인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