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오후 2시경 부터 진행된 130분간의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의 회담이 끝난 뒤, '큰 기대를 했지만, 변화를 찾아볼 수 없었다'며 부정적인 반응을 내놨다.
이 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총선 공약인 민생회복지원금 문제와 채 상병 특검법 등 민감한 사안까지 꺼냈는데, 의견 차를 좁히지는 못한 것으로 보인다.
29일 오후 5시 반, 민주당 박성준 수석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영수회담에 대해서 큰 기대를 했지만, 변화를 찾아볼 수 없었다며 대통령의 상황인식이 너무 안이해서 향후 국정이 우려된다고 평가했다.
영수회담을 마치고 이 대표에게 소회를 물었더니, 답답하고 아쉬웠다, 소통의 첫 장을 열었다는 데 의미를 둬야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박 대변인은 특히 민생을 회복하고 국정 기조를 전환하겠다는 의지가 없어 보였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이 대표가 모두발언에서 제안한 민생회복 긴급조치에 대해서 윤 대통령이 현재 편성된 소상공인 지원예산을 잘 집행하는 게 우선이란 뜻을 보이자, 다시 주문했는데도 대통령은 그 입장을 고수하면서 추가 논의가 어렵게 됐다고 설명했다.
연구개발 예산 복원 제안에 대해서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할 것이라고 답했지만, 이 대표가 거론한 추경을 통한 증액 예정은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윤 대통령이 연금개혁에 대해서는 22대 국회에서 천천히 논의하자,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대해서는 독소 조항이 해소돼야 한다고 말해 이견을 다시 확인했다.
이 밖에 이 대표가 '대선 직전 허위보도 의혹' 관련 수사를 지적하자, 윤 대통령은 실제 조작일 경우 업무방해이기에 수사가 된 게 아니냐 답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양측은 의료개혁과 관련해선 서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박 대변인은 전했다,
또 정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자주 만나자는 취지로 소통을 이어 가자고 대화했다고 밝혔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