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 사진=KBS교향악단 SNSKBS교향악단과 지휘자 정명훈이 올해 두 차례에 걸쳐 공연 무대를 선보인다.
KBS교향악단은 올해 '마스터즈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지휘자 정명훈과 3월, 7월 두 차례 공연한다고 밝혔다.
정명훈을 마스터로 한 올해 공연에서는 그동안 한국 무대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대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3월 7일에는 베르디의 '레퀴엠'을, 7월 12일에는 로시니의 '스타마트 마테르'를 무대에 올릴 예정이며, 공연장은 롯데콘서트홀로 정해졌다.
한편, 3월 공연에는 소프라노 서선영, 메조소프라노 방신제, 테너 김우경, 베이스 심기환이 출연하고, 프라노 황수미, 메조소프라노 김정미, 테너 김승직,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이 연합 합창단과 함께 공연할 계획이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